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난방비! 조금만 신경쓰면 절약할 수 있어요.

본문

2013. 1. 31. 10:42

| 난방비절약 |

 

올 겨울은 한파가 더 강세를 보이며 연일 에너지 소비 율 최고치를 찍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날씨가 춥다 보니 자꾸 실내 온도를 올리게 되는데요. 온도를 올리다 보니 돌아오는 것은 폭탄 요금입니다. 아직 끝나지 않은 한파 속에서 조금이나마 난방비를 절약 할 수 있는 방법을 교보생명블로그 가족·꿈·사랑에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겨울철 난방비를 줄이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요. 작은 습관을 바꾸는 것으로 충분히 절약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겨울철 난방비를 아끼는 간단한 노하우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내에서도 따뜻하게 입는다 - 내의나 수면양말, 수면조끼를 활용해보세요.

 

 

겨울철 실내온도는 18~22도 라고 해요. 침실은 12~14도, 공부방은 15~17도, 식당 및 거실은 16~20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온도에서는 조금 춥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이럴 때는 내복이나 수면양말, 수면 조끼 등을 이용하면 체감온도를 1~2도 정도 올릴 수 있다고 해요.

 

바닥에 카펫이나 러그를 깔아보세요.

  

 

바닥에 카펫이나 러그를 깔아두면 보일러를 조금 약하게 틀어도 체감온도가 2~3도 정도 올라가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다고 해요. 요즘 참 다양한 종류와 색상의 러그나 카펫이 많이 나와있죠. 겨울철 난방비도 절약하고 실내 분위기도 바꿔 보시는 건 어떨까요?

 

보조 난방기구를 사용해보세요.

 

 

집에 소형 보조 난방기구는 하나씩 구비하고 계시죠? 보조 난방기구는 창가나 우 풍이 들어오는 곳에 놓아서 방 전체가 따뜻할 수 있게 놓고 사용하시거나, 굳이 보일러를 켜지 않아도 되는 공간에서 적절히 사용하시면 난방비 절감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단, 보조 난방기구를 구입하실 땐 꼭 에너지 효율 등급을 확인하고 사용 하셔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누진세가 적용되어 요금폭탄을 맞으실 수도 있답니다. 이 부분은 꼭 주의해서 구입하세요!

 

암막커튼이나 문풍지를 활용해보세요.

 

 

겨울철 문풍지와 암막 커튼 설치는 필수죠! 이렇게 하면 열이 새어나갈 틈이 없어 열 손실을 30% 이상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보일러를 껐다 켰다 하는 습관은 NO!

 

 

이 부분은 저 역시 잘못 알고 있었던 내용인데요. 난방비 절약을 위해 외출 할 땐 보일러를 끄고 나갔답니다. 하지만 보일러를 껐다 켰다를 반복하면 난방비가 더 가중된다고 해요. 외출 모드를 사용하시는 것이 난방비를 줄이는 데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지금까지 겨울철 난방비 절약 법에 대해 깨알같이 알아보았어요. 알아보고 나니 전부 생활 속에서 바로 실천 가능한 것들이더라구요.

에너지절약! 나를 위한 것은 물론 내 다음세대를 위한 필수 습관인 듯 합니다. 올 겨울 작은 실천으로 더욱 따뜻하고 경제적인 겨울 나시길 바래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