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몰입형 이색 전시회

본문

2023. 2. 6. 10:00

-! 친구들 전시회 관람 좋아해? 교봉이는 요즘 새롭고 힙한 전시 찾아보는 거에 흠뻑 빠져버렸어😍 예전엔 전시라고 하면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요즘은 정말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전시회가 많아졌더라고!

그래서 오늘은 교봉이가 친구들을 위해 요즘 핫한 전시회들을 소개해 볼까 해. 누구나 쉽고 재밌게 즐기는 예술, 작품과 내가 하나 되는 체험, 예술 안에서 나를 발견하는 경험을 선사하는 몰입형 전시회! 지금 바로 만나보자💖

 

바쁜 당신을 위한 핵심 체크

보고, 만지고, 찍고! 오감으로 체험하는 몰입형 이색 전시회 화제

다채로운 현대미술로 펼쳐지는 데미안 세계! <데미안>

퍼스널컬러도 찾고 인생샷 까지! <왓츠유어컬러>

환상적인 색채의 향연, <구스타프 클림트, 골드 모션>

 

현대미술로 만나는 명작 소설, <데미안>

친구들! 혹시 소설 데미안』 읽었어??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고전 명작으로 꼽히는 헤르만 헤세의 자전적 소설이야. 주인공 소년 싱클레어의 성장통을 통해 시대를 막론하고 수많은 청년들에게 깊은 울림과 위로를 전하고 있지.

<데미안> 싱클레어의 꿈 (출처: KMCA K현대미술관 유튜브)

📜새는 알에서 나오려고 투쟁한다. 알은 세계다. 태어나려는 자는 하나의 세계를 깨뜨려야 한다.”

바로 이 데미안』에서 영감을 받은 국내외 여러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가 바로 <데미안>이야🎉 헤르만 헤세가 그려진 힙한 포스터, 미니 전구로 장식되어 있는 작품 등 카메라를 켜지 않을 수 없는 멋진 포토존이 한가득일걸? 😜 내가 떨쳐내고 싶은 부정적인 면을 적어 캡슐에 봉인하거나, 포스트잇에 나의 하루를 문장으로 적어 벽면 일력에 붙이는 등 다양한 체험 전시도 마련돼 있어.

<데미안>K현대미술관에서 226일까지 관람할 수 있어. 바쁜 일상에 조금 지쳤다면, <데미안>에서 싱클레어의 시간을 함께하며 영감과 위안을 얻어보는 건 어떨까?💌

 

퍼스널컬러 찾고 인생샷 찍자! <왓츠유어컬러>

"요즘 누가 전시를 보기만 하니? 전시도 보고, 인생샷도 찍고, 컬러진단도 하고!"

<왓츠유어컬러>는 슬로건부터 이색적인 전시회야! 그저 눈으로 보기만 하는 게 아니라 전시를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곳이지.

제목을 보면 딱 알겠지만, 단연 특별한 코너는 친구들에게 딱 맞는 퍼스널컬러를 진단할 수 있는 공간이야. 여기서 친구들의 퍼스널컬러를 찾았다면? 이어지는 9개의 컬러 콘셉트 존에서 나만의 화보를 📸찍어보면 좋아! 다양한 소품과 미디어 아트, 전구 등으로 인스타그래머블하게 꾸며진 전시 공간을 한껏 즐기다 보면 어느새 사진첩 가득 인생샷이 저장되어 있을 거야🤭

<왓츠유어컬러>아이뮤지엄 젤리스에서 2 28일까지 관람할 수 있어. 포토존 위주의 전시회다 보니 웨이팅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고 해. 그리고 1:1 퍼스널컬러 진단은 예약이 필요하다는 점! 미리 체크하기 바라😉

▶<왓츠유어컬러> 방문 후기 보러 가기

 

예술 작품 속으로 끌려들어 가는 환상, <구스타프 클림트, 골드 인 모션>

여기가 한국이야? 외국이야? 지금은 몇 년도지??😲

<구스타프 클림트, 골드 인 모션>19세기 말부터 오스트리아 빈을 대표해온 예술가들의 시선과 그들이 걸어온 길을 환상적인 미디어아트로 표현했어.

▲구스타프 클림트, 골드 인 모션 SPOT (출처: 빛의 시어터 유튜브)

🎨구스타프 클림트, 에곤 쉴레, 한스 마카르트, 오토 바그너의 작품을 한곳에서 만나는 것만 해도 엄청난데, 🤩눈앞에 펼쳐지는 웅장하고 다채로운 명작들을 보고 있자면 그 속에 끌려들어 가는 듯한 압도적인 몰입감을 느낄 수 있어. 전시장 곳곳에 소파가 놓여 있어서 작품들을 편하게 감상할 수도 있어. 전시장 제일 안쪽 미러룸은 포토존 맛집이니까 놓치지 말기!

<구스타프 클림트, 골드 인 모션>빛의 시어터에서 3 5일까지 관람할 수 있어. 오감을 사로잡는 이색 명화를 경험하고 싶다면 강력 추천!!

어때!? 친구들의 영감도 뿜뿜 솟아났을까? 이외에도 재미난 전시, 맛집, 여행지 등등 친구들에게 소개해 주고 싶은 곳이 잔뜩 있어! 다음에 또 교봉이가 오감만족 핫플레이스 정보를 준비할 테니 기대해 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