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웨이팅!? 오히려 좋아! MZ세대가 똑똑하게 줄 서는 방법

본문

2023. 1. 27. 10:28

친구들 안녕!? 혹시 SNS에서 핫한 팝업스토어나 맛집 탐방하는 거 좋아해👀? 요즘엔 맛집이나 예쁜 카페, 팝업스토어와 같은 핫플레이스가 참 많은 것 같아. 그만큼 어마어마한 웨이팅은 필수지만 말야😬. 긴 줄을 가만히 기다리는 게 싫어 발길을 돌렸던 이전과는 달리 최근 MZ세대는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웨이팅 시간을 오히려 즐긴다고 해. 기다림을 즐긴다니! 그 비결이 궁금하지 않아🧐? 핫한 최신 트렌드만 쏙쏙✌️ 골라 소개하는 트렌드 리포트에서 교봉이가 알려줄게!

 

바쁜 당신을 위한 핵심 체크

핫플 방문을 위해 필수가 웨이팅, 기다림까지 즐기는 MZ세대

스마트폰 활용력 만렙! 웨이팅 앱으로 원격 줄 서기

핫플 대기 시간에 방문하는 다른 핫플, 나만의 웨이팅 코스 만들기

가만히 기다리기만 하는 웨이팅은 옛말! 웨이팅 200% 즐기기

 

길고 긴 기다림 안녕~! 원격 줄서기 애플리케이션으로 편리하게!

▲식당 앞에 줄을 서지 않고도 원격으로 줄을 설 수 있는 웨이팅 앱(출처: 캐치테이블, 테이블링, 포잉 앱 화면)

웨이팅 앱📱 애용하는 친구들 손🙋🏻🙋🏻! 스마트폰 활용에 능숙한 스마트한 우리 친구들은 아마 많이 사용하고 있을 텐데, 웨이팅 앱을 활용하면 사전예약은 물론, 입장 시간에 맞춰 알람🔊 받을 있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 있어 편리해. 특히 요즘같이 춥고 내리는 날씨에 바깥에서 오랫동안 서지 않고 원하는 곳을 방문할 있어서 좋아! 그뿐만 아니라 가게 입장에서는 앱을 통해 노쇼 방지와 원활한 방문객 관리가 가능해 점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고 .

하지만, 요즘 핫플은 웨이팅 앱을 이용해도 1시간이 넘는🙄 대기가 필수잖아!? 이 시간을 단순히 기다리기만 하며 보낼 수는 없는 법! 친구들의 웨이팅 시간을 즐겁게 만들어줄 새로운 웨이팅 문화 두두등장🎊!

 

웨이팅 즐기는 법 ① 핫플 근처에는 또 다른 핫플이 있다!

▲유튜브에 ‘성수동 핫플’ 검색 시 나오는 맛집, 팝업스토어 투어 브이로그

웨이팅 앱을 통해 원격으로 줄 서기를 한 뒤, 다음 스텝은 뭐다!? 바로 나만의 웨이팅 코스를 통해 대기하는 시간을 즐기는 거야🎵. 핫플 근처에는 또 다른 핫플이 있는 법! 진정한 인싸라면 방문 예정지 근처의 팝업스토어🎪나 소품샵, 복합문화공간 등 다른 놀거리까지 섭렵해야지😆

핫플하면 아마 많은 친구들이 성수동을 떠올릴텐데, 그 이유도 유명 맛집이나 카페가 많은 것뿐만 아니라 주변에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기 때문이야. 성수동에는 주마다 4~6개 이상의 팝업스토어가 열리고 있어 핫플에 방문하기 전 가볍게 둘러볼 수 있는 공간이 다른 지역에 비해 많다고 해. 그래서 굳이 코스를 계획하지 않아도 걷다 보면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만날 수 있다고 하니, 웨이팅 긴 맛집도 더 이상 두렵지 않아!😋

 

웨이팅 즐기는 법 ② 웨이팅 장소도 핫플이 된다?

▲시연하다 프레임의 특별한 웨이팅 존(출처: 시현하다 프레임 홈페이지)

진정한 핫플은 웨이팅 존도 다르다!? 최근에는 대기하는 공간을 색다르게 꾸며두거나, 이색 체험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기다리는 시간까지 즐겁게 만들어주는 웨이팅 존이 등장하고 있어.

대표적인 예로 시현하다 프레임을 꼽을 수 있는데, 프로필 사진 성지로 잘 알려진 시현하다에서 오픈한 포토 부스답게 웨이팅 존을 다양한 모양의 거울로 꾸며둬서 거울샷, 인생샷📸 맛집으로 유명해. 덕분에 바로 포토 부스에 입장하지 못하더라도 대기하면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어. 특히, 상수에 위치한 시현하다 프레임 오리지널 레드점 2층에서는 매달 색다른 팝업 전시까지 진행해 힙스러움을 더했어. 인생사진도 찍고 전시도 즐기고! 이 정도면 웨이팅 존 만으로도 일부러 찾아갈 이유가 충분하지😎?

오늘은 교봉이와 함께 기다림까지 즐거운 웨이팅 트렌드를 살펴봤어. 모두 잘 기억해두고 이번 주말 외출에 알차게 활용해 보기 바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