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평범한 사진은 거부한다! 핫한 사진 포즈 zip. 오우예 씨몬!

본문

2023. 5. 18. 16:14

-! 친구들, 셀카✌🏻 찍는 거 좋아해? 교봉이는 사진📸 찍는 걸 좋아해서 언제 어디서나 포즈를 척척 취하는 편이야. 많은 친구들이 비결을 묻더라고? 그래서 준비한 시간! 특별히 오늘 신조어사전에서는 카메라 앞에만 서면 뚝딱이는 친구들을 위해 그 비결을 알려주려 해😎.

이렇게만 찍으면 그 자체인 구도와 포즈는 물론 일상에서 쓰기 좋은 밈까지! 알차게 소개해 줄 예정이니 기대해 봐도 좋을 거야~😉

 

일타 교봉이의 핵심 체크

떠오르는 사진 트렌드 보고 가세요~ 힙한 사진 구도포즈 추천📷

귀여운 교봉이를 마주한 내 기분은? 오우예 씨몬😝!

우리 모두 우울😥 말고 귀엽게 우웅🥰하자!

 

사진에서 느껴지는 힙😎? 사진 구도 추천 모음

트렌드가 빨리 바뀌는 만큼 유행하는 사진 구도도 매번 달라진다는 사실, 알고 있어?! 교봉이는 요즘 핫한 사진 구도와 포즈를 주기적으로 검색해 사진 찍을 때 활용하는 편이야.

카메라📷 앞에만 서면 뚝딱이가 되는 친구들을 위해 혼자 또는 친구와 찍을 때 참고하기 좋은 구도를 알려줄 테니 사진 찍을 때 활용해 보길 바라!

#새로운_거울샷의_두두등장💥

셀카는 잘 안 찍어도 거울샷 찍는 친구들은 많지? 무심한 듯 힙하게😎 찍을 수 있어 길을 가다가도 거울이 보이면 거울샷을 찍게 되는 것 같아. 하지만 거울샷이라고 해서 다 똑같은 거울샷은 아니라는 점! 힙하게 카메라 플래시📸를 터뜨려 찍는 거울샷에 이어 요즘에는 이른바 손예진 셀카가 뜨고 있어. 손예진 셀카냐고? 2011년에 손예진 배우가 SNS(미투데이)에 업로드했던 사진과 비슷한 구도의 셀카이기 때문이야.

▲손예진 미투데이, 에스파 공식 인스타그램(@aespa_official)

손예진 셀카셀카를 찍는 나를 찍는 구도, 거울에 비친 내 모습과 핸드폰📱 화면에 뜨는 내 모습을 한 컷에 담을 수 있어. 셀카 모드로 설정한 뒤 전면 카메라가 거울을, 후면 카메라가 나를 향하게끔 사진을 찍으면 되는데 생각보다 자연스럽게 찍기가 쉽지 않아 조금의 노력이 필요해. 가장 자연스럽게 찍을 수 있는 팁으로는 거울 속 전면 카메라에 시선을 두면 되니까 기억해 두자고😉!

#🌷_함께_하는_인생샷은_이렇게!

얼마 전 튤립이 만개하면서 전국의 튤립 축제에서는 진풍경이 벌어졌어. 사람들이 다들 꽃밭에 앉아 사진을 찍고 있더라고! 그 이유는 바로 전지적 튤립 시점, 튤립샷🌷이 핫한 인증샷으로 떠올랐기 때문이야.

튤립샷은 튤립 등 꽃을 배경으로 찍을 수 있는 이색 사진이야. 꽃 사이에 핸드폰을 놓고 각도에 따라 줌과 광각 설정을 한 후 타이머나 블루투스 리모컨을 사용해 사진을 찍으면 돼. 광각 0.7~0.8 정도가 가장 사진이 잘 나오니 참고✍🏻! 아참! 사진도 중요하지만 꽃이 망가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는 점은 기본 중의 기본인 거 알지🙏🏻?

튤립뿐 아니라 다른 꽃에도 활용하기 좋은 이색 사진 구도인 만큼 봄꽃💐이 만개한 지금 예쁘게 찍어보길 바라!

#진정한_인싸들을_위한_인싸셀카👯

▲신세경 인스타그램(@sjkuksee), 잔망 루피 인스타그램(@zanmang_loopy)

생일이나 기념일, 축하받을 일이 있는 친구들에게 추천하는 인싸셀카! 주인공이 포즈를 잡으면 친구들이 본인의 카메라📱로 주인공을 찍는 그 모습을 찍는 거야. 마치 셀럽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지😎.

주인공과 주인공을 찍는 친구들의 화면을 한 컷에 담을 수 있어 인기인데, 최소 5명의 친구가 필요한 만큼 진정한 인싸만이 찍을 수 있는 셀카야😅. 내가 바로 인싸다! 친구가 많다! 하는 친구라면 도전해 봐도 좋겠지?

▲무브먼트 포토부스(@movement.seoul)

보너스 사진 찍는 걸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요즘 가장 힙한 포토부스로 떠오른 무브먼트 스튜디오를 추천해. 무브먼트 스튜디오는 다양한 앵글의 사진 촬영이 가능한 포토부스📷. 우리가 흔히 찍는 네컷 부스처럼 정면으로 찍는 아이레벨👀과 카메라가 밑에 있는 로우 앵글’, 카메라가 위에 달린 하이 앵글이 있어. 카메라 각도가 독특하고 고글🥽, 선글라스🕶, 라디오📻와 같은 소품이 있어 Y2K 감성을 담은 힙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대신 각도를 잡기 어려운 만큼 미리 포즈를 구상해 놓는 것은 필수!

2장에 8천 원으로 일반 네컷부스 가격의 2배지만, 마치 세미 화보 느낌을 겟할 수 있을 거야. 핫한 만큼 엄청난 웨이팅을 자랑해😣. 평일은 물론 주말에는 3시간에 달하는 웨이팅😵이 있다고 하니 여유롭게 방문하길!

 

대박, 박박 그다음은? 오우예 씨몬!

대박’, ‘박박’, ‘홀리몰리 과카몰리와 같은 감탄사에 이어 새롭게 등장한 감탄사가 있어. 바로 오우예 씨몬🤩!’ 이 밈은 한 커뮤니티의 유저가 친구와 노래방을 갔다가 발생한 사건(?)에 대해 적은 글에서 시작됐어.

아이돌 그룹 EXO ‘LOVE ME RIGHT’ 노래 도입부는 ‘Oh Yeah C’mon’이라는 가사로 시작해. ‘오우예 커몬으로 읽어야 하지만 EXO 팬이 아닌 친구가 당당하게 오우예 씨몬이라고 부른 거지. 덕분에(?) 노래는 부르지도 못하고 웃다가 끝났다고 해🤣.

이 글이 작성된 시기는 2015년이지만 최근 트위터를 비롯한 SNS에서 웃긴 글로 끌올되면서 밈이 되었어.

오우예 씨몬은 감탄사 대신 사용할 수 있어. 대부분 좋은 일에 많이 쓰지만 반대의 상황에서도 사용하는 만능 감탄사👍🏻가 되었지. 또한, ‘컴온씨몬으로 잘못 부른 만큼 컴온을 써야 하는 상황에서 씨몬을 사용해도 돼. 어떤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유튜브나 블로그 제목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어.

EX. 월요일 연차, 맛난 브런치, 오우예 씨몬😆! 하지만 내일은 야근 예정! 오우예 씨몬🙃

 

우리 우울해 말고 다같이 우웅하자~💛

▲커뮤니티, 햄깅 인스타(@hemginsta)

얼마 전 SNS에 해당 글이 화제가 되며 많은 친구들이 인생의 모토로 삼았다고 하지? 살다 보면 우울한 순간은 어쩔 수 없이 찾아오지만 우울과 우웅은 한 끗 차이! 이왕이면 귀여워지자🥰!

오늘도 교봉이가 알차게 핫한 밈을 소개했으니! 우리 모두 우울😥해하지 말고 우웅~😚하는 건 어때? 5월엔 우리 모두 귀엽게 우웅 하자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