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가정의 달 5월 가볼 만한 곳! 서울 봄나들이 축제 추천

본문

2023. 5. 3. 11:00

친구들~ 나들이🧺하기 딱 좋은 5월이야.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비롯해 다양한 기념일이 있는 가정의 달👨‍👩‍👧‍👦이지? 전국 곳곳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가기 좋은 축제가 열릴 예정이라고 해. 교봉이가 가만히 있을 수 없겠지? 교봉이가 봄 내음 물씬 풍기는 서울 봄나들이 축제🌸🎉를 소개해줄게!

 

교봉이의 알맹 리스트

여유롭게 잠수교를 뚜벅뚜벅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서울에서 가장 예쁜 축제 서울장미축제

서울의 숨겨진 꽃 나들이 핫플 서래섬 유채꽃 축제

 

매주 일요일, 차 없는 잠수교를 뚜벅뚜벅!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기간: 5/7~7/9 매주 일요일

🚩장소: 달빛 광장 및 잠수교 일원

▲ 출처: 서초구 공식 블로그

혹시 작년에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다녀온 친구들 있어? 지난해 52만 명의 발길이 이어지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던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축제가 올해 그 규모와 횟수를 확대해 열린다고 해.

올해 상반기에는 57일부터 79일까지, 매주 일요일에 축제가 진행돼. 축제 당일에는 차량, 오토바이, 자전거는 전면 통제⛔되고 오직 걷기만 가능🙆! 대중교통🚃 타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

▲출처: 내 손안에 서울, 서울시 홈페이지

단순히 걷는 축제냐고? 그럴 리가! 다리 위 한강 고수부지 주변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려. 지난해는 버스킹 공연🎤과 빈백 영화관, 북카페, 푸드트럭, 플리마켓 등이 열렸어. 올해도 문화와 예술, 먹거리🌭와 볼거리👀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 봐도 좋겠지?

뭐니 뭐니 해도 이 축제의 가장 큰 매력은 한강🏞을 가까이에서 마주할 수 있는 잠수교를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다는 점이야. 일정 시간이 되면 쏟아지는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 분수까지 감상할 수 있으니 더욱 낭만적인 봄나들이를 완성할 수 있을 거야!

 

꽃향기만 남기고 갔단다~ 장미꽃🏵 가득한 서울장미축제

📅기간: 5/13~5/28

🚩장소: 중랑장미공원(묵동교~겸재교 중랑천 일원)

▲ 출처: 중랑구청

서울에서 가장 예쁜 축제로 꼽히는 서울장미축제는 서울의 대표적인 꽃 축제야. 매년 이맘때쯤이면 중랑장미공원은 수천만 송이의 장미🏵로 채워져. 중랑천 장평교에서 월릉교까지 둑길을 따라 이어진 장미 터널은 5.15km, 우리나라 최장 장미 터널이라고 해.

올해는 주민이 직접 기획하는 프로그램과 장미팝업가든, 장미 퍼레이드🎊 등이 진행될 예정이야. 마켓과 체험 행사 등 예년에 비해 볼거리, 놀거리가 많아진다고 하니 가족, 친구, 연인과의 봄나들이 스팟으로 제격이겠지? 특히 5 27일과 28일에는 댄스 페스티벌과 트롯 페스티벌도 열린다고 하니 온 가족이 봄나들이를 떠나봐도 좋을 것 같아🥰.

▲출처: 중랑구청

낮에도 예쁘지만, 밤에는 장미꽃이 LED 조명 빛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대. 테마 별로 다른 특색의 장미 정원이 조성되어 있어 아름다운 장미를 눈에 담을 수 있을 거야. 장미를 배경으로 한 인생샷은 덤이겠지😎? 오직 5월에만 만날 수 있는 서울장미축제인 만큼 놓치지 말고 즐겨보길 바라!

 

노란 유채꽃으로 가득~ ‘서래섬 유채꽃 축제

📅기간: 5/12~21(개화 시기에 따라 일정 변동 가능)

🚩장소: 서래섬

유채꽃으로 유명한 곳을 꼽으라고 하면 제주도가 떠오르지? 하지만 서울 한복판에서 제주도를 만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있어😮? 반포한강공원에 있는 서래섬은 서울의 숨겨진 꽃 나들이 명소로, 5월이 되면 노란 유채꽃🌼으로 섬이 물들어.

서래섬은 노랗게 물든 유채꽃밭과 한강, 서울의 랜드마크인 남산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야. 오직 서래섬에서만 만날 수 있는 풍경인 만큼 여유롭게 산책하며 힐링은 물론 예쁜 사진도 찍어 보자!

올해 서래섬 유채꽃 축제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고 해. 인생샷📸을 위한 포토존도 상시 운영할 뿐 아니라 부대 행사까지 열린다고 하니 풍성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겠지? 반포한강공원과도 가까우니 낮과 밤 모두 낭만 가득한 서래섬에서 꽃구경하고 한강 피크닉🏕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짧아서 아쉬운 봄인 만큼 봄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서울 봄나들이 축제🌸를 만나봤어.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 가도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야. 아참! 오늘 소개한 축제들은 체험 프로그램을 제외하곤 입장료💸 없는 무료 축제이니까 나들이 겸 마음껏 봄을 즐기길 바랄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