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꿈나무체육대회

본문 제목

누가 이길까? <꿈나무 체육대회 장학생 VS 한국 테니스 레전드>

본문

2022. 7. 27. 14:58

교하-!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 요즘, 친구들 건강히 잘 지내고 있어~? 교봉이는 여름이 시작될 무렵 이열치열 느낌으로 테니스를 치기 시작했는데 요즘은 너무 더워서 나갈 엄두가 나질 않네.😅 그래도 감을 잃지 않으려고 집에서 유튜브로 테니스 관련 채널을 열심히 보고 있어.😂 특히나 우리나라 테니스의 제왕인 이형택 선수의 채널인 <머드Lee>는 꼭 챙겨 보는데, 지난 주말에 올라온 영상에 반가운 이름, ‘교보생명이 나오더라고!? <머드Lee>에 교보생명이 어떤 이유로 출연하게 됐는지 궁금하지 않아~?

 

 

<머드Lee> 유튜브 채널에 등장한 교보생명 꿈나무체육대회 장학생 선수들!

<머드Lee> 채널에 등장한 건 사실 교보생명은 아니었고, 정확히 말하자면 교보생명 꿈나무체육대회 장학생 선수들이었어~! 중학생인 양우정 선수와 류창민 선수가 이형택, 이미나 부녀와 대결을 펼치러 나왔는데, 과연 어떤 팀이 승리를 거머쥐게 될지 교봉이도 궁금하더라고!

 

 

민간 주최의 유일한 유소년종합체육대회, <2022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그 전에,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자면, 꿈나무체육대회는 육상, 수영, 체조 등 7개의 기초 체육 종목이 있는 전국 유소년 종합대회로, 1985년부터 이어온 민간 주최의 유일한 유소년종합체육대회야!

교보생명은 꿈나무체육대회 종목별로 장학생을 선발해서 중학교,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6년 동안 경기에서 지거나 슬럼프가 왔을 때 개인별 심리상담도 진행하고, 선수가 다쳤을 때 재활 프로그램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어!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선수들을 지원하고 있는 교보생명! 이형택 선수도 대단하다는 칭찬을 해줘서 왠지 모르게 교봉이도 뿌듯해지는걸~?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교봉이가 지난 시간에 정리한 콘텐츠(클릭) 혹은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공식 인스타그램(바로가기)를 찾아가봐!

 

 

신유빈, 우상혁, 정현 선수들도 <꿈나무체육대회>에 참여했다!

30년 동안 교보생명 꿈나무체육대회 장학생에 참여한 선수들만 14만 명이 넘는데, 얼마 전 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을 거머쥔 우상혁 선수와 작년 도쿄 올림픽에서 국민들에게 희망을 줬던 탁구선수 신유빈 선수도 꿈나무체육대회 장학생이었다고 해!

그리고 이형택 선수를 이어 우리나라 테니스를 대표하는 권순우, 정현 선수도 꿈나무체육대회 장학생이었다고 하니 교보생명이 정말 큰 역할을 한 것 같지 않아?!

이번에 <머드Lee> 채널에 출연한 양우정, 창민 선수도 교보생명과 함께 힘을 내서 훗날 훌륭한 선수가 되었으면 좋겠다!

 

 

<2022 꿈나무체육대회> 테니스 종목은 730일부터 시작! 많관부~

그렇다면 양우정 선수와 류창민 선수의 테니스 경기는 언제부터 볼 수 있을까? 2022 꿈나무체육대회 테니스 경기는 730일 토요일부터 85일 금요일까지 7일 동안 경북 김천시에 있는 김천종합운동장 내 김천테니스장에서 열릴 예정이야. 테니스는 예선과 본선으로 구분되고 단체전은 4단식 1복식으로, 개인전은 예선 토너먼트를 거쳐 본선 64드로로 진행돼!

이형택 선수의 딸인 이미나 선수도 2022 꿈나무체육대회 테니스 경기에 출전한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는걸~? 교봉이가 영상을 좀 봤는데.. 진짜 잘 하더라고!

 

 

<16세 엘리트들 VS 테니스 슈퍼 DNA> 대결의 승자는?

양우정, 류창민, 이미나 선수가 본격적인 대회에 앞서 <머드Lee>에서 재밌는 게임을 진행하기로 했어! 이길 각오가 단단히 되어있는 16세 엘리트 양우정, 류창민 선수와 테니스 DNA로 가득한 이형택, 이미나 부녀의 대결은 과연 어떻게 될까~??

어리다고 봐주지 않았던, 어른이라고 양보하지 않았던 두 팀의 냉정한 경기가 궁금하다면, 유튜브 <머드Lee>채널에서 지금 바로 확인해 봐!! 그럼 교봉이는 이만! -👋

 

16세 엘리트들 VS 테니스 슈퍼 DNA 경기 바로 보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