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크리스마스 홈파티 음식 추천, 바비큐 폭립 만들기

본문

2017. 12. 14. 16:00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마음이 바빠지는 시기입니다. 크리스마스 파티를 간단하게 홈파티로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파티 음식이 고민일 텐데요. 어렵지 않으면서도 근사한 홈파티 음식을 추천해드릴게요. 바로 등갈비와 바비큐 소스를 이용한 바비큐 폭립입니다. 근사하게 홈파티에도 잘 어울리고,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좋아합니다. 크리스마스 홈파티 음식 추천, 바비큐 폭립 만들기 시작해볼까요? 



바비큐 폭립 만들기

바비큐 폭립 재료 : 등갈비 1kg, 월계수 잎, 통후추, 대파, 마늘, 소주

바비큐 폭립 소스 : 바비큐 소스 6T, 돈가스 소스 2T, 케첩 2T, 간장 2T, 다진 마늘 1T, 올리고당 2T, 핫소스 1T, 미림 1T


등갈비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등갈비는 1시간 정도 물에 담가 핏물을 빼주면 좋아요. 핏물을 빼는 동안 물을 한두 번 정도 갈아주면 더 깔끔하답니다.


등갈비 핏물을 빼는 동안 바비큐 소스 6T, 돈가스 소스 2T, 케첩 2T, 간장 2T, 다진 마늘 1T, 올리고당 2T, 핫소스 1T, 미림 1T를 모두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서 준비해주세요. 


핏물을 다 뺀 등갈비는 삶아야 하는데요. 이때 돼지고기의 누린내를 잡기 위해 소주, 대파, 마늘, 통후추, 월계수 잎 등을 함께 넣고 끓여 줍니다. 


20~30분 정도 푹 끓여주세요. 


익힌 등갈비는 채반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그냥 양념을 발라서 구워도 되지만 삶은 등갈비에 올리브유 1T와 다진 마늘 1T를 넣어서 밑간을 해주시면 조금 더 맛있는 폭립을 만들 수 있답니다.


밑간한 등갈비에 만들어 놓은 양념을 발라줍니다. 이때 남은 양념은 남겨 두었다가 굽는 중간에 한 번 더 발라주면 더 좋아요.


양념을 바른 등갈비는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고 15분 정도 구워주세요. 


굽는 중간에 양념을 한 번 더 발라주었답니다.


잘 구워진 바비큐 폭립을 접시에 담으면 크리스마스 홈파티용 바비큐 폭립 완성! 폭립과 함께 먹으면 좋을 해시 포테이토도 함께 준비했어요. 저는 시판하는 냉동 해시 포테이토를 사용했습니다. 



특별한 날 특별한 음식도 좋지만 번거롭지 않게 준비할 수 있어야 즐거운 파티가 될 수 있겠죠? 바비큐 폭립으로 간편하고도 근사한 크리스마스 홈파티 즐겨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전문필진 11기 허수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