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송년회 성수동에서 할까? 성수동 골목 맛집 추천

본문

2017. 12. 14. 11:04

마지막 달력만을 남긴 2017년! 남은 12월은 지인들과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갖느라 바쁘겠죠? 이번 송년회는 어디에서 무얼 하기로 했나요? 아직 송년회 장소를 정하지 못했다면 성수동을 추천합니다. 골목 사이 이 카페, 식당, 펍이 숨어 있는 성수동에서 송년회를 한다면 좀 더 특별하게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을 거예요. 2017년 송년회, 성수동에서 하실래요?



쓸쓸하고도 찬란한 곳, 성수동 골목

요즘 뜨고 있는 성수동은 원래 봉제 공장, 원단 가게, 포장 가게 등이 즐비한 공단이었어요. 이곳에 젊은 디자이너와 예술가들이 작업실을만들기 시작했고, 독특한 콘셉트의 상점과 음식점, 카페들이 생겨나면서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공장 단지 특유의 쓸쓸함이 아직도 남아 있는 성수동은 인기 드라마 <도깨비> 촬영장소 이기도 했는데요.


(tvN 드라마 <도깨비> 3화 캡쳐)


발길 닿는 대로 골목 사이 사이를 걷다 보면 멋진 벽화를 만날 수도 있고,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내고 있는 상점 구경도 할 수 있어요. 서울 어느 곳에서도 느끼기 힘든 쓸쓸하고도 찬란한 연말을 보내고 싶다면 성수동을 추천합니다. 



테마와 커피가 어우러진 곳, 성수동 카페거리

성수동의 매력 중 하나는 바로 골목 사이 사이에 숨어 있는 카페들입니다. 성수동 골목에는 개성이 가득한 카페들이 많습니다. 낡은 공장이나 창고를 개조한 카페가 많아 규모가 상당히 컸어요. 게다가 갤러리를 겸하는 곳도 많아 음료를 즐기며 작품이나 사진도 감상할 수 있는 매력적이랍니다. 작은 소모임과 단체 모임까지 가능한 성수동의 카페들을 찾아 떠나 볼까요.


성수동의 랜드마크, ‘대림창고’

건물 외관이 상당히 인상적이죠? 누가 과연 카페 이름을 창고라고 지을 생각을 했을까요? 성수동의 랜드마크라고도 할 수 있는 카페 대림창고는 원래 정미소로 사용했던 건물이에요. 한동안 물건 보관창고로 쓰이다 카페로 변신해 성수동을 핫 플레이스로 만들었습니다. 허름하고 투박한 성수동 골목 이미지와 잘 어우러지도록 창고 시절 붉은 벽돌을 그대로 사용해서 빈티지한 멋이 돋보이는 카페입니다. 

대림창고가 카페라는 사실을 모르면 지나가던 사람들은 진짜 창고라고 오해할지도 모를 정도로 옛 건물 느낌을 그대로 살려놨어요. 하지만 쪽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면 전혀 다른 세상이 펼쳐진답니다. 


카페라고 하기에는 정말 크죠? 대림창고 내부는 다른 카페들과는 비교가 불가할 정도로 공간이 굉장히 넓었어요. 여러 개 놓인 넓은 테이블을 보니 그 크기를 가늠해 볼 수 있겠죠? 주말에는 입장료 1만 원을 지불해야 하며, 입장료에는 음료 가격이 포함 되어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삼삼오오 모여 수다를 떠는 사람들, 홀로 조용히 주말 오후 시간을 즐기는 사람까지 카페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어요. 타닥타닥 나무 타는 소리가 일품인 벽난로까지 있어 겨울 분위기가 물씬 났습니다. 난로 앞에 앉아 커피 마시는 주말 오후, 상상만 해도 몸과 마음이 따뜻해지지 않나요? 


대림창고는 2층과 옥상에도 테이블과 의자가 구비돼 있으니 단체로 오시는 분들이라면 2층 공간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주소 :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78

운영시간 : 11:00~23:00 (추석 당일 휴무)

인스타그램 : column2016/



복합문화공간의 만남, ‘레 필로소피’ 

대림창고를 지나 조금 걸어가다 보면 레 필로소피라는 카페를 만날 수 있어요. 조용한 분위기에 꽃내음 가득한 플라워 카페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데요.


레 필로소피는 대림창고보다는 규모가 작지만 복층이라 천장이 높고 테이블 수가 많아 단체 모임을 하기 좋아요. 앞서 소개한 대림 창고보다는 그 규모가 작지만, 천장이 높고 테이블 수가 많아 단체 모임을 가지시는 분들을 위해 추천합니다! 플라워 카페라 카페 내부에 화분과 꽃들이 많아 화사한 느낌을 주는 카페랍니다. 


특히 레 필로소피는 공간대여 어플인 ‘스페이스 클라우드’에 등록돼 있어서 어플로 자리 예약을 할 수 있어요. 모임이 많은 연말 어플을 이용해 사전 예약을 하면 분위기 좋은 곳을 미리 선점해보세요. 


주소 :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65

운영시간 : 평일 08:00 - 23:00

홈페이지 : www.lesphilosophies.co



액자 갤러리 카페, ‘사진창고’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성수동 카페는 바로 갤러리 카페인 ‘사진창고’입니다. 사진창고 또한 창고를 개조한 카페로 대림창고같이 카페와 함께 갤러리로 활용되고 있는 유명한 곳이에요. 또 커피뿐만 아니라 일식 메뉴도 함께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일석 삼조가 아닐까요? 


내부에 들어서니 거친 벽면에 액자가 가득 걸려있는데요. 사진창고라는 이름에 걸맞게 카메라와 사진이 조화롭게 전시돼 있어요. 커피 한 잔 마시며 멋진 사진까지 감상할 수 있어 사진창고가 더 좋은 것 같아요. 


사진 동아리나 전시 감상 소모임 등 사진과 관련된 모임을 사진창고에서 하면 진짜 멋질 것 같아요. 사진창고의 사진들과 카페 내부 모습을 통해 절로 영감을 얻게 될 겁니다.


주소 :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65

운영시간 : 매일 09:30~22:00

블로그 : blog.naver.com/sajinchanggo



골목마다 숨겨진 맛집을 찾아서, 성수동 골목 맛집

연말 모임에서 커피만 마실 순 없겠죠? 성수동에서 허기를 달랠 만한 맛집 추천도 해드릴게요. 



감자탕의 3대 천왕 ‘소문난 성수 감자탕’

성수동 골목을 걷다 보면 감자탕의 냄새가 솔솔 풍겨오는데요. 최근 TV 프로그램에 소개돼 더 인기가 많아진 ‘소문난 성수 감자탕’ 집입니다.


푸짐한 양이 보이시나요? 얼큰하고 깊은 국물 맛은 추위로 언 속을 제대로 풀어줬답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지인들과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눌 자리가 필요하다면 감자탕에 술 한 잔 기울여보세요. 추운 겨울, 따끈한 국물 생각나는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 


주소 :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45

운영시간 : 매일 00:00~24:00 (연중무휴)

문의 : 02-465-6580



수제 버거 가게 ‘핑거 팁스

성수동 골목 안쪽을 돌아다니다 보면 주택가에 위치한 햄버거 가게를 만날 수 있는데요. 수제 버거집으로 유명한 ‘핑거 팁스’ 입니다!


골목 안쪽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 조금 힘들지만 찾아간 보람을 찾을 수 있는 맛집이에요. 주택가에 자리해 조용하고 아늑한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분위기만큼 햄버거 맛도 일품이에요. 햄버거의 속 재료를 보여드리기 위해 한 번 잘라보았는데요. 육즙이 살아있는 패티, 신선한 채소, 고소한 치즈까지 사진만으로 그 맛을 전해드리지 못해 아쉬워요. 성수동은 볼거리뿐만 아니라 먹거리도 가득한 곳이라는 걸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답니다!


주소 : 서울 성동구 연무장7가길 5-1

운영시간 : 평일 11:00~22:00 / 토요일 11:00~21:00 / 일요일 12:00~18:00

인스타그램 : @fingertipsburger



분위기 있는 연말 모임, 성수동 펍

고개를 들어 밖을 보니 어느덧 어둑한 저녁이 되었습니다. 성수동에도 어둠이 깔리면서 하나둘 조명이 켜지기 시작했습니다. 분위기 있는 조명 아래에서 지인들과 술 한 잔 나눌 수 있는 성수동 펍을 소개할게요.



넓은 공간과 수제 맥주, ‘성수맥주’

성수맥주의 매력은 해가 지고 어둠이 깔릴 때 느낄 수 있어요. 낮에는 평범해 보였던 맥주집이 은은한 조명이 켜지자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붙잡았습니다.


테이블들도 많고 공간도 넓어 연말 모임하기 딱 좋은 것 같아요. 따뜻한 조명에 편안한 자리까지, 맥주집이 아닌 카페 같은 공간이라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한쪽 벽면에 설치된 스크린에는 스포츠 경기나 영화 등을 상영한다고 하니 연말 모임 분위기를 더 살려줄 것 같아요.


넓은 탁자 맞은편에는 이렇게 소규모 테이블들이 배치되어 있어서 조용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분들에게도 안성맞춤입니다. 큰 테이블이 있는 곳과 분리되어 있어 사람이 많아도 큰 불편함은 없을 것 같아요. 


주소 :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69

운영시간 : 월-수, 토 16:00~01:00 / 목-금 16:00~02:00 / 일 15:00~24:00

문의 : 02-462-6780



유명 맛집부터 테마 카페, 대규모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펍에 이르기까지 성수동 골목은 다양한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당장이라도 연말 모임 예약하고 싶으시죠? 얼마 남지 않은 2017년, 조금 특별한 곳 성수동에서 한 해를 마무리해보세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1기 강상준, 박유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