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7)
아웃도어 전문가 추천! 가을에 가기 좋은 캠핑장 & 가을 캠핑 꿀팁 곧 다가올 가을을 맞아 가을 캠핑을 준비 중인 엄빠라면 주목. 인생 사진 찍을 수 있는 캠핑장부터 안락한 캠핑을 위한 안전템과 트렌디한 룩까지 가을 캠핑 꿀팁을 소개한다. 가을엔 이런 캠핑장 어때요? 9월, 시원한 호수 뷰 캠핑장에서 유유자적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가을이 왔다고 하지만 9월엔 여전히 덥다. 대전에 위치한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은 맑고 푸른 호수가 바로 앞에 있어 체내에 쌓인 열기를 식히기 좋고 한 폭의 수묵화 같은 조망을 내어준다. 또한 대청호 상수원 보호구역인 대청호 오백리길 1구간에 위치해 인공 시설물이 주변에 전혀 없다. 시선이 닿는 곳이 전부 아름다운 자연이라 조용하고 한적한 캠핑을 즐기기 좋고, 놀이터 2개와 풋살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가벼운 하이킹 코스를 갖췄다. 주소 : 대전..
공공자전거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 추천 5곳 '따릉이', '타랑께', '타슈' 이름부터 귀여운 공공자전거. 공공자전거는 정부나 지자체에서 운영하며 해당 지역의 주민 또는 방문객에게 빌려주는 자전거를 말한다. 어디서든 대여와 반납이 가능하고 2천 원이면 종일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잠시 머물렀다 가는 여행객도 부담 없이 자전거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뚜벅이보다는 편하게, 자동차보다는 느긋하게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공공자전거 여행은 어떨까? 공공자전거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 5곳을 소개한다. 공공자전거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 1. 서울 따릉이 타고 한강 노을 사냥 코스 : 여의도 한강공원 - 샛강 생태공원 - 반포 한강 공원- 여의도 한강공원 소요시간 : 55분 (왕복) 대여소 : 여의나루역 1번 출구 앞 대여소 (대여/반품) 공공자전거의 대표주자! 바로..
스트레스가 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 지친 몸을 치유하는 싱잉볼 힐링 체험기 2021년을 살고 있는 대한민국 현대인에게 떼려야 뗄 수 없는 단어를 하나 고르라면 바로 ‘스트레스’일 것이다. 여행, 운동, 맛집 투어, 그림 그리기 등 스트레스를 풀고 휴식을 취하기 위한 여러 방법 중 요즘 주목받고 있는 것이 하나 있었으니, 바로 ‘싱잉볼’. 싱잉볼에 관심이 있거나 알고 있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연했던 모두를 위해 싱잉볼의 종류와 구매 방법, 에디터가 직접 체험한 싱잉볼 힐링(테라피)까지 싱잉볼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 체험 지도 및 도움말 : 천시아(싱잉볼 힐링마스터, (사)한국싱잉볼협회 협회장, 젠테라피 네츄럴 힐링센터 대표) 7가지 소리를 내는 신비한 그릇 ‘싱잉볼’ '싱잉볼(Singing Bowl)'은 '노래하는 그릇'이라는 뜻을 가진 네팔, 티베트의 전통 악기로 ..
아이와 플로깅 여행! 플로깅하기 좋은 국내여행 추천 요즘 환경 트렌드가 떠오르면서 플로깅이 유행하고 있다. 쓰레기를 주우며 운동하는 플로깅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환경활동이다. 지금 아이와 함께 떠날 국내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플로깅 여행을 떠나보자. 여행길에서 한 손에 쓰레기봉투를 들고 보이는 쓰레기를 줍기만 하면 된다. 아이와 플로깅 여행, 플로깅하기 좋은 국내여행 추천한다. 플로깅이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인 스웨덴어 ‘플로카 업(Plocka upp-줍다)’과 ‘조깅(Jogging)’이 합쳐진 단어 ‘플로깅(Plogging)’은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적 운동으로 러너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30분 동안 253kcal를 태우는 평범한 조깅 대비 쓰레기를 줍기 위해 잠깐 앉았다 일어서는 동작이 스쿼트와 비슷하여 288kcal의 열량을 소비해 플..
건강! 로또! 대박! 가정의 달 맞이 소원성취 여행지 6곳 건강, 로또, 대박 기원! 많은 사람들이 바라는 소원은 우리 가족이 아프지 않고 건강하고 풍족한 삶을 사는 것이다. 이 평범하고도 원대한 소원을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소원성취 여행을 떠나보자. 소원 맛집마다 온 마음을 다해 빌다 보면 어느새 마법이 일어날지도! 가정의 달 맞이 소원성취 여행지 6곳 추천한다. 한 가지 소원은 꼭 이뤄주는 곳 이성계 꿈을 이뤄준 남해 보리암 소원성취 여행지 첫번째는 남해 보리암입니다. 치맛자락 같은 산맥이 너울너울 발아래로 펼쳐지고, 남해 바다가 눈앞에 아른거리는 남해 보리암은 681m 절벽 위에 자리하고 있어 장엄한 기운이 느껴지는 사찰로 신라 신문왕 3년에 원효대사가 창건했다. 보리암은 관세음보살이 모셔져 있는 성스러운 관음 성지로 양양 낙산사, 강화도 보문사, 부산 ..
우리 식구 주말엔 숲으로! 홍릉숲 오감 체험기 - 서울에 이런 숲이 있다고? 많은 사람들은 일상에서 벗어나 '쉼'을 원할 땐 숲을 떠올리곤 한다. 아이들에겐 신나는 놀이터가되어 주고, 계절별로 시시각각 변하는 숲을 바라보며 머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지기 때문. 숲을 즐기러 나온 많은 인파 대신 아이와 함께 조금 더 여유롭게 숲을 체험하고 싶다면 도심 속에 보물처럼 숨겨져 있는 ‘홍릉숲’으로 가보자. 우리나라 최초의 수목원 ‘홍릉숲’ 서울의 한복판,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홍릉숲. 1922년 임업 시험장이 들어서고 본격적으로 산림연구가 이루어지면서 조성된 최초의 수목원이다. 100년의 시간이 담겨있는 공간을 '홍릉시험림'이라고도 불린다. 침엽수와 활엽수, 초본식물원, 약용식물원 등 총 8개의 수목원으로 나누어져 있다. 특별한 나무와 꽃들이 가득한 이곳에서 재이, 지오네 가족은..
초보 엄빠 캠퍼를 위한 캠핑 가이드 Writer 박신영 (아웃도어 매거진 기자) 그동안 자유롭지 못했던 우리 아이들을 위해 엄마, 아빠가 나설 때가 왔다. 아이들과 캠핑을 떠나 봄을 만끽하는 것. 하지만 캠핑이 처음이라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할지 막막한 초보 캠퍼를 위해 준비했다. 가족 캠핑 준비를 위한 A to Z. 캠핑 기본템, 어떤 것을 사야 할까 텐트 구매부터 설치까지 어떤 텐트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캠핑의 흥망성쇠가 정해진다. 캠핑 중 텐트가 찢어지거나, 악천후에 비가 새면 대혼란에 빠지기 때문. 그뿐만 아니라 자고 일어났을 때 결로 현상으로 인해 텐트 내부가 온통 물난리라면, 이 또한 대환장 파티다. 초보 캠퍼는 텐트를 구매할 때 소재, 아이들을 위한 넓은 공간, 다양한 수납공간, 안전성, 간단한 설치법, 무게 등을 고려해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