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무더위를 날려버리자! 태릉국제스케이트장 체험기

본문

2013. 8. 6. 10:57

태릉국제스케이트장


안녕하세요,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가족·꿈·사랑 가족 여러분! 프론티어 기자단 홍아영 홍지혜 홍홍시스터즈입니다~ 여러분들은 여름철 무더위를 어떻게 보내고 계시나요? 폭염과 급작스런 소낙비가 내리는 변덕스러운 날씨 덕분에 무덥고 눅눅하고 끈적이는 나날이 이어지고 있어요.





이런 날일수록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는 프론티어 기자단이 활약해야겠죠~?! 일전에 소개해드렸던 한강 자전거 코스 소개에 이어, 이번에는 이런 한여름에 나들이 가기 좋은 스케이트장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꽁꽁 언 빙판 위를 달리며 더위를 싹 잊을 수 있는 그곳, 바로 태릉국제스케이트장을 소개하겠습니다~



 상큼발랄 프론티어 기자단과 함께 스케이트 타러 떠나요~!



서울에 사계절 개장하는 스케이트장은 네 곳 정도가 있어요! 바로 노원구에 위치한 동천 빙상경기장과 태릉국제 스케이트장,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 실내 아이스링크, 양천구에 위치한 목동 아이스링크에요.  

프론티어 기자단은 이번에 태릉국제 스케이트장에 다녀왔답니다. 태릉국제 스케이트장은 국내 유일이자, 세계적으로는 여덟 번째로 건축된 400m 실내 링크장이라고 해요! 그런 멋진 스케이트장을 프론티어 기자단이 다녀왔는데요,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은빛 빙판이 가득 펼쳐진 그곳, 태릉국제스케이트장



태릉국제스케이트장


주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동 산223-19

전화번호 : 02-970-0501

이용시간 : 평일 10:00~18:00 

이용요금 : 어린이 3,000원, 청소년 3,500원, 성인 4,000원 (단체 요금 별도)



현재 태릉국제스케이트장은 피겨스케이팅 선수 훈련용 및 초보자 강습용으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답니다. 이곳은 선수들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 확대 개방되었는데요, 태릉국제스케이트장 개방이 꿈나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동계스포츠 활성화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라고 해요. 참, 교보생명에서도 꿈나무 선수들을 위해 교보생명컵 꿈나무 체육대회에서 빙상 종목을 운영하고 있는건 아시죠? ^^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클릭! ▶ 2013 교보생명컵 꿈나무 체육대회 빙상 현장 취재기)



버스에서 내린 뒤 길을 따라 쭉 걸어가다 보면 이렇게 스케이트장 간판을 만날 수 있는데요, 간판을 바라보는 순간 마음이 절로 두근거렸답니다. 



길고 긴 길을 걷던 중에 사진을 찍어달라며 뒤를 돌아본 프론티어 2기 홍지혜 기자의 모습이에요~ 길이 길게 펼쳐져 있지만, 다행히도 시원한 그늘이 펼쳐져 있어서 생각보다 많이 덥진 않았답니다.



조금만 더 걷다 보면 위와 같은 안내판을 만나실 수 있어요! 안내판에 나와 있는 대로 왼쪽 길을 따라 쭉~ 올라가시면 된답니다.



짜잔~ 드디어 스케이트장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입구에 다다르니 우리 국가대표 선수들이 프론티어 기자단을 반겨주었답니다. 김연아 선수는 두 팔을 벌려 환영해주고 있네요~!


입장하기 위해서 표를 발매했답니다. 입장료와 이용 시간을 위에 정리해드렸지만 이 사진도 참고하신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본격적으로 태릉국제스케이트장을 즐겨보자~!



장권을 끊고 들어간 뒤에는 스케이트 화를 빌려야 해요. 스케이트 화 치수는 10mm 단위로 나오는데, 정 치수보다 살짝 크게 나왔다고 해요. 직원 분께서 정말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특히 더 기분 좋았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빌린 신발을 신고 있는 홍지혜 기자~ 빨리 스케이트를 타러 가고 싶은 마음에 신발을 신기 위해 집중하고 있네요.



짜잔! 신발에 안전모까지 쓴 뒤에 사진을 찰칵찰칵 찍었답니다. 그럼 프론티어 기자단과 함께 스케이트장에 입장하기 전 주의사항을 한 번 더 체크해볼까요~?!


스케이트장 입장 시 주의사항


1. 활주는 시계 반대방향으로만 활주해야 해요. 자신의 능력 이상으로 빠르게 달리는 것은 본인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을 다치게 할 위험이 크기 때문에 적정 속도로 달리도록 해요!


2. 빙판 위에서는 여럿이 손 잡고 달리지 않기! 많은 사람이 오고 가는 스케이트 장에서 서너 사람 이상이 손을 잡으며 활주하면 다른 사람들에게 큰 지장을 줍니다. 또, 한 사람이 넘어질 경우 손을 잡은 사람들 모두가 넘어지면서 큰 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에 두 사람 이상 손을 잡지 않기로 해요~!


3. 빙판 위에 휴지 등을 버리지 않기! 빙판 위에서는 아주 작은 장애물일지라도 넘어지는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때문에 휴지 및 사소한 물건이라도 절~대 버려서는 안 돼요!


4. 스케이트를 타다 넘어지면 곧바로 일어나야 해요. 또, 급작스러운 방향전환을 해서는 안 돼요!


5. 반드시 안전모와 장갑을 착용해야 해요. 맨손으로 스케이트를 타다 넘어졌을 때, 다른 사람들의 스케이트 날에 손이 베일 위험이 전무하다고 할 수 없기 때문이죠.





다시 봐도 저절로 목덜미가 시원해지는 기분이에요! 뻥 뚫린 빙판장을 바라보니 기분도 덩달아 시원하게 트이는 것 같았답니다. 저 멀리 강습을 받는 어린이들도 보이고, 동호회분들도 보이네요. 아참! 빙판장 안은 춥기 때문에 꼭 긴 팔의 옷을 준비해가야 해요. 



프론티어 기자단의 신이 난 표정 보이세요~? 처음에는 다소 엉거주춤한 자세로 조심스레 발걸음을 옮겼지만 나중에는 씽씽~ 빙판을 가르며 신이 나게 스케이팅을 즐겼답니다. 



태릉국제스케이트장에는 이렇게 의무실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혹시 스케이팅을 즐기다 다치게 되더라도 응급상황에 대비할 의무실이 있다는 사실에 마음 든든하게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었답니다.




 서울 다른 스케이트장 알아보기


지금까지 태릉국제스케이트장에 대해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혹시 다른 스케이트장에 대해 궁금해하실 분들이 있지 않을까, 해서 프론티어 기자단이 준비했답니다~! 앞서 말씀드린 동천 빙상경기장, 롯데월드 실내 아이스링크, 목동 아이스링크에 대한 정보! 함께 살펴볼까요~?!


동천 빙상경기장


주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하계1동 288-1

전화번호 : 02-949-9114

이용시간 : 평일 10:00~17:30


이용요금 

(이미지 출처 : 동천 빙상경기장 공식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 : http://www.dcsports.co.kr


롯데월드 실내아이스링크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40-1

전화번호 : 02-411-4592

이용시간 : 평일 10:00~21:30

입장료 : 일반, 중고생 9,000원, 어린이 8,00원 (단체 입장료 별도)

공식 홈페이지 : http://www.lotteworld.com/icerink/


목동 아이스링크


주소 :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1동 914

전화번호 : 02-2649-8454

이용시간 : 평일 14:00~18:00(주말 및 공휴일 12:00~18:00)

입장료 : 어린이(유아) 3,000원, 중·고교생 3,500원, 일반인 4,000원 (토·공휴일 별도)

공식 홈페이지 : http://www.mdicerink.co.kr/


여기까지 시원한 여름나기에 제격인 스케이트장 정보를 총정리해보았는데요, 모두 잘 살펴보셨나요?! 푹푹 찌는 무더위에 지쳐 쓰러지신 분들, 시원하게 신 나게 운동하고 싶으신 분들은 모두 아이스링크장에 가보시는 건 어떤가요~? 프론티어 기자단의 안내가 여러분의 알찬 여름나기에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