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광화문 문화지도 이모저모! 함께 살펴보아요

본문

2013. 5. 27. 12:20

|광화문 문화지도|


안녕하세요, 가꿈사 가족 여러분. 오늘은 좋은 것을 소개해 드리려해요.

친구들과 어디서 만나면 좋을까 고민하신 분이라면! 가족이나 연인과 서울 도심에서 알차고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혹은 서울에 놀러왔는데 어디를 가면 잘 보고 간다고 소문날까,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모두 여길 주목해주세요~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가족 · 꿈 · 사랑이 박물관이나 유적뿐 아니라 흔히 놓칠 수 있는 도심 속 숨은 명소까지 지나치는 일 없이, 모두 담아 문화지도를 만들었어요~

이름하여 "광화문 문화지도"!



교보생명 블로그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광화문 문화지도는 어떤 콘텐츠가 있고, 어떻게 이용하면 좋을지 모두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그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광화문 문화지도 살펴보며 구석구석 광화문 둘러보기!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광화문 문화지도 메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광화문 문화지도 메인 페이지 URL : http://www.kyobomap.co.kr/


위 이미지가 바로 광화문 문화지도의 메인 페이지인데요, 광화문을 중심으로 주변 명소들을 상징하는 귀여운 아이콘을 배치해두었답니다. 위 사진을 클릭하거나 명시한 URL을 통해 들어가면 확인해보실 수 있으니 꾸욱~ 클릭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광화문 문화지도에는 현재 여러 명소가 등록된 상태인데요, 그 중에서도 귀엽고 독특한 부엉이 소품들로 가득찬 이색적인 문화공간, "부엉이 박물관"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각 아이콘에 커서를 대면 그 밑에 해당하는 기관이나 지역명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01


부엉이 박물관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렇게 "위치보기"와 "자세히 보기"로 나뉘는 것을 살펴보실 수 있는데요, 위치보기를 클릭하면 바로 네이버 지도와 연동이 되어 부엉이 박물관 지도와 가는 경로, 교통 이용 방법까지 손쉽게 파악하실 수 있답니다.


01


또,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가족 · 꿈 · 사랑에 수록되어 있던 부엉이 박물관 관련 글을 살펴보실 수 있어요. 광화문 문화지도는 가꿈사 대학생 기자단인 프론티어와, 주부 기자단인 와이프로거의 기사로 꾸며졌답니다. 


 광화문 문화지도, 여기를 지나치면 섭섭해요~


01


광화문 문화지도 페이지 상단을 살펴보면 '지도보기' '리스트보기' '이벤트' '만든 사람들' 그리고 소셜 댓글과 연동이 되는 탭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먼저 "리스트 보기" 탭을 클릭하면 광화문 문화지도에 수록된 모든 글을 일목요연하게 살펴보실 수 있어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광화문 지도 오픈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상단 탭 중 '이벤트' 탭을 클릭하면 현재 교보생명 블로그 가족 · 꿈 · 사랑에서 진행 중인 광화문 지도 오픈 이벤트 페이지로 연결되는데요, 재미있는 광화문 명소 탐방기도 읽어보고 이벤트에 참여해서 선물도 함께 받아가신다면 참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이번 이벤트는 보다 많은 분들께 선물을 드릴 기회를 마련해드리기 위해서 당첨 인원을 무려 112명이나 선발한다고 하니 그만큼 당첨 확률도 높겠죠~?!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광화문 문화지도를 만든 주인공을 만나실 수 있어요!)


광화문 문화지도가 탄생하기까지는 많은 사람의 노력이 함께했는데요, 열정을 지니고 직접 광화문 명소를 취재하고 좋은 기사를 써주신 주인공들을 만나실 수 있답니다. 광화문 문화지도 메인 페이지나, 혹은 현재 이 페이지에서 바로 연결 가능해요.

그리고 소셜 앱 아이콘을 클릭하면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에서 광화문 문화지도를 지인과 함께 공유하고 널리 알릴 수 있답니다. 손쉬운 클릭 하나로 문화 전도사가 될 수 있죠.

 

 가꿈사가 소개하는 광화문 지도 활용법


광화문은 서울 종로구 세종로에 위치한 경복궁의 정문이에요. 조선의 건국과 함께 창건된 광화문은 임진왜란과 6.25 전쟁 등으로 소실되는 아픔을 겪었지만, 여전히 나라의 중심부로서 오늘날까지 그 맥을 이어오고 있답니다. 그래서 광화문 근처에는 우리가 꼭 방문해야 할 박물관들과 유적들이 많이 남아 있죠. 또, 인사동, 삼청동, 낙원동 등 주변 명소를 걸어서 갈 수 있다는 점도 광화문의 강점이랍니다.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해 광화문 광장 앞에 내리면 바로 광화문 교보생명 빌딩이 눈앞에 보이는데요, 일요일마다 열리는 광화문 나눔 장터를 먼저 구경한 뒤 뜨거운 볕을 피해 교보생명 빌딩 지하에 있는 교보문고에서 책을 읽으며 잠시 휴식을 취해주는 거예요. 그리고 식사를 한 뒤 운동 삼아 삼청동까지 걸어가 부엉이 박물관을 구경해보거나, 인사동 쌈지길을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시간을 맞춘다면 오후 3시마다 열리는 경복궁 수문장 교대식을 구경한 뒤 늘어진 수양버들의 시원한 그림자 밑에 앉아 경회루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는 것도 아주 좋을 것 같아요.

광화문 문화지도를 살펴보시면 명소 사이 이동 경로나 각자의 조정해야 할 일정을 파악하기에 너무 좋답니다.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광화문! 교보생명이 함께합니다. 


여러분, 현재 광화문 문화지도는 완성형이 아니랍니다. 유행과 즐길 거리가 시시각각 변화하는 현대 사회의 흐름 속에서, 광화문 일대 역시 앞으로 끊임없이 발전하고, 새로운 명소들도 많이 탄생하겠죠? 그런 뜻을 품고 광화문 문화지도는 현재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지향하고, 앞으로도 꾸준히 여러분께 광화문의 문화 명소 길라잡이가 되어드리려 해요!

교보생명은 언제나 여러분의 곁을 든든하게 지켜드리는 것뿐만 아니라 함께 소통하고, 서로 살아가는 이야기를 공유하고 싶어요. 드넓은 소통의 장을 만들어나가는 과정에, 교보생명 블로그 가족 · 꿈 · 사랑과 광화문 문화지도가 함께할 것을 약속드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