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디지털고객창구 도입, "대기 시간 줄이고 고객 만족 높인다"

본문

2024. 12. 18. 15:40

에디터 PICK! 3줄 요약

화상 상담 시스템 구축…전문 상담사와 실시간 소통해 보험 업무 처리
청각장애인 위한 수어·실시간 채팅 서비스…금융 취약계층 접근성 대폭 개선
대도시 우선 운영 후 지방 소도시로 확대…대면 창구 공백 해소 기대

 

교보생명이 고객 대기 시간을 줄이고, 상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고객창구'를 도입했습니다.

이 새로운 시스템이 어떻게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지, 그 특징과 장점을 함께 살펴볼까요?

 

디지털고객창구는 고객플라자에 설치된 대형 모니터를 통해 디지털상담센터의 전문 상담사와 화상으로 연결되어 보험 업무를 처리하는 시스템입니다. 노령층이나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의 가장 큰 장점은 대기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혼잡한 고객플라자의 일반 상담창구를 대체할 수 있어, 고객은 기다리는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고 회사는 상담 창구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더욱 특별한 점은 교보생명이 금융권 최초로 청각장애인을 위한 서비스를 도입했다는 것인데요. 아바타 수어 서비스와 실시간 채팅 서비스를 통해 금융 취약계층의 접근성을 크게 개선했으며, 신분증 진위 확인 등의 절차를 통해  보안 문제도  해결했습니다. 

 

디지털고객창구에서는 원본 서류가 필요한 일부 업무와 현금 거래를 제외한 대부분의 보험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계약 관리, 사고보험금 접수·지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고객들의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현재는 방문 고객이 많은 대도시 고객플라자 5곳에서 우선 운영 중인데요. 앞으로 고객 반응을 토대로 지방 소도시로 점진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플라자가 부족한 지역의 대면 창구 공백을 해소하고, 먼 곳에서 찾아와야 하는 이동의 불편함도 덜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교보생명 고객플라자에 방문 시, 디지털고객창구를 통해 보험 업무를 처리해보시면 어떨까요? 상담 대기 시간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디지털 기기 활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니, 꼭 한번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