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꿈나무체육대회

본문 제목

미래의 국가대표 모여라! 교보 체육꿈나무 3기 장학생 선발

본문

2023. 12. 22. 16:36

교-하😀! 오늘은 교봉이가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을 위해 아주 따끈따끈한 소식을 들고 왔어. 건강한 체력에 바른 인성과 지혜까지 겸비한 차세대 스포츠 리더, 교보 체육꿈나무 3기 장학생이 선발됐다는 소식이야😎! 

 

스포츠가 발전하려면 체육 꿈나무들을 육성하는 것이 정말정말 중요하잖아🙆‍♀️🙆‍♂️! 대한민국 스포츠계 발전과 선한 영향력을 가진 스포츠 리더 양성을 위한 교보생명의 땀의 결실! 교보 체육꿈나무 육성 장학사업, 그 3기 장학금 증서수여식 현장에 교봉이가 다녀왔어! 미래의 꿈나무들을 지금 바로 만나러 가볼까🏃‍♂️🏃‍♀️?!

 

 

교봉이의 알맹 리스트

 

✅ 대한민국을 빛낼 스포츠 유망주, 교보 체육꿈나무 3기 장학생 선발
✅ 벌써 40회! 유서 깊은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 무럭무럭 성장하길! 꿈나무 선수 14명에게 장학증서와 희망 묘목 수여

 

 

내년이면 40회! 민간에서 개최하는 유일한 전국 유소년 종합체육대회

 

이미지 출처: 교보생명 홈페이지

혹시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아직 모르는 친구🤔? 1985년부터 시작된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는 민간에서 개최하는 유일한 전국 유소년 종합체육대회야🏃‍♀️🏃‍♂️. 규모도 전국소년체전에 버금가는 큰 대회고, 대회 참가 기회가 넉넉치 않은 7개 기초종목(육상, 수영, 체조, 빙상, 테니스, 유도, 탁구) 선수들에게는 꿈을 펼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기도 해👍.  

 

내년이면 벌써 40회 대회인데, 오랜 세월 꾸준히 대회를 개최해 온 만큼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를 거쳐 간 국가대표 선수들 명단도 굉장히 화려하다구✨! 수영의 박태환 선수부터 빙상 황대헌 선수, 탁구 신유빈 선수, 체조 여서정 선수까지! 어때, 몇 명만 말해도 어마어마한 이름들이지😎?

 

유소년 꿈나무 선수들의 귀염뽀짝하면서 멋짐 가득한 모습이 궁금하다면,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인스타그램 채널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운동실력에 인성은 덤! 교보 체육꿈나무 장학생

 

교보 체육꿈나무 육성 장학사업은 바로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를 통해 발굴한 유소년 스포츠 유망주들을 꾸준히 지원해서 사회 각 분야에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리더로 성장하도록 돕는 장기 사업이야👏. 

 

2019년에 1기 장학생을 선발했는데 벌써 3기 장학생을 맞게 됐네🎓! 장학생으로 선발된 꿈나무들은 고등학교 졸업까지 6년간 다양한 영역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어👍. 매년 수령하는 장학금부터, 프로 체육선수 출신 선생님들과 함께 하는 심리 상담, 재활 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지! 

 

뿐만 아니라 교보 체육꿈나무 장학사업은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리더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는 만큼, 장학금이나 심리상담, 재활훈련 같은 직접적인 도움 외에도 도서 지원, 꿈나무북클럽 운영📚, 스포츠 멘토링 캠프 운영, 장학생 가족캠프나 부모 멘토링 등 인성과 지혜까지 갖출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야!

 

실제로 올해 2월에는 2기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스포츠 심리상담이 진행 소식을 전하기도 했고, 지난 6월에는 가족사랑캠프를 떠나 가족들과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여줬었지! 기억하는 친구 손✋?!

 

교보 체육꿈나무 스포츠심리상담 보러 가기
교보 체육꿈나무 장학생 가족사랑캠프 보러 가기

 

“마음 근육을 키우는 첫걸음” 교보 체육꿈나무 스포츠심리상담

친구들, 교-하! 우리 교보 체육꿈나무 친구들이 🤩눈빛을 반짝이면서 집중하고 있는 게 뭘까!? 2월 20일, 교보 체육꿈나무 2기 장학생 친구들이 한데 모여 아주 특별하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kyobolifeblog.co.kr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소통의 장! ‘교보 체육꿈나무 장학생 가족사랑캠프’

지난 6월 첫 주 화창한 주말, 🌿피톤치드 가득한 국립춘천숲체원에 우리 교보 체육꿈나무 장학생 친구들과 그 가족들이 모두 모인다는 소식에 교봉이가 한달음에 달려갔어! 종목을 초월한 체육

kyobolifeblog.co.kr

 

 

훌륭한 스포츠 리더로 성장하길! 장학 증서 & 희망 묘목 수여식

 

12월 18일 한국프레스센터는 이처럼 뜻깊은 교보 체육꿈나무 3기 장학생 선발 현장의 열기로 후끈거렸다는 사실😝! 교봉이도 앞으로 우리나라의 스포츠계를 이끌어 갈 꿈나무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니 너무 두근거리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고 말이야👏!

 

장학생들에게는 장학증서와 함께 자그마한 월계수를 담은 희망 묘목 화분도 함께 전달됐어. 웬 묘목? 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여기엔 아주 중요한 의미가 담겨 있다고 해🌳! 장학생들이 미래의 체육계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성을 쏟겠다는 마음과 함께, 교보 체육꿈나무 장학생들의 이름으로 몽골에 ‘교보 체육꿈나무 희망의 숲’ 조성을 지원하겠다는 뜻이 담겨 있거든😍!

 

기후위기로 스포츠의 지속가능성이 위협받고 있는 지금, 모든 스포츠가 영원히 지속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탄소중립을 실천하려는 교보생명의 의지를 담은 뜻깊은 선물이야👏. 

 

앞으로 교보 체육꿈나무 장학생으로서 무럭무럭 성장할 14명의 친구들! 그 면면이 궁금하지 않아🙆‍♀️🙆‍♂️? 빙상, 수영, 유도, 육상, 체조, 탁구 그리고 테니스까지 7개의 종목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2명의 친구들이 3기 장학생으로 선발되었어! 다들 축하해줘🎉.

 

교봉이가 이 친구들을 만나고 왔는데 말이지! 교보 체육꿈나무 3기 장학생으로 선발된 소감과 앞으로의 포부를 직접 들어볼까?!

 

허지유 장학생(빙상): 교보생명 장학금을 받게 돼 정말로 기쁩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김연아 선수처럼 훌륭한 점프와 표현력을 겸비한 선수가 되고 싶습니다. 

 

이승수 장학생(탁구): 저는 운동을 하면서 돈을 많이 벌고 싶은데, 장학금까지 주시니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웃음). 내년에는 큰 대회에서 1등하는 것이 저의 목표예요. 제 롤모델은 유승민 선수인데요. 열심히 간절하게, 성실하게 하시는 모습을 배우고 싶습니다. 이번 장학금을 계기로 더 열심히 노력해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 인정받는 선수가 되고 싶습니다. 

 

변은혁 장학생(유도): 장학금을 받게 되니, 더 열심히 해서 좋은 선수로 성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2008년 금메달리스트인 최민호 선수처럼 되고 싶은데요. 경량급인데도 압도적인 기술과 힘을 자랑했던 최민호 선수처럼 저 역시 그런 훌륭한 선수가 되고 싶습니다. 장학금을 주신 교보생명에 감사하고 좋은 영향력을 주는 선수가 되겠습니다. 

 

 

운동 실력은 물론이거니와, 인성과 지성까지 모두 갖춘 리더로 성장할 교보 체육꿈나무 3기 장학생들! 앞으로 무럭무럭 자라 선한 영향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교봉이가 끝까지 장학생들을 응원할게! 친구들도 3기 장학생 친구들에게 많은 응원 부탁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