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신조어가 어려운 친구들 렛미두잇뽈유!

본문

2023. 2. 28. 09:00

여러분~💖너무 보고 싶었어~🥺 친구들도 교봉이 보고 싶었어~?

? 뜬금없이 왜 인사🖐🏻냐고? 이건 인사가 아니라 밈이야! 이 밈을 아는 친구들도 있겠지만, 모르는 친구들도 많겠지? 트렌드 홍수 속 핫한 트렌드만 쏙쏙 골라 소개하는 교봉이가 이번에는 신조어 사전을 통해 SNS에서 핫한 밈과 신조어를 소개해 줄게😎!

 

바쁜 당신을 위한 핵심 체크

태양의 🍯감미로운 인사
여러분~ 너무 보고 싶었어~
🥺🎵

보르조이의 긴 코로! 내가 해줄게😎!
렛미두잇뽈유!’

챌린지 끝판왕 두두등장🎊!
부석순의 파이팅 해야지👊🏻

 

여러분↘ 너무 보고 싶었어↗ 여러분도 교봉이 보고 싶었어~?

🔔유래

지난달 빅뱅 태양이 오~랜만에 컴백하며 화제가 됐었지? 솔로로 컴백하며 과거 한 콘서트에서 팬들을 향해 불렀던 노래🎤 일부분이 다시 이슈로 올랐어.

▲태양 ‘여러분’ 유튜브 영상 (출처: 유튜브 채널 자급자족)

영상에서는 여러분~↘ 너무 보고 싶었어↗ 여러분도 나 보고 싶었어요~?”라며 소울 가득하게 질문을 던지며 노래를 부르기 시작해🎶. 정식 노래는 아니고 팬들에게 멜로디를 붙여 인사를 해주는 건데 약 2분 동안 모든 문장에 태양의 소울🎼을 곁들여 감미로운 노래를 완성하지.

애드리브로 진행된 부분이지만 독보적인 음색과 소울 덕분에 사람들은 정식 음원으로 나왔으면 좋겠다’, ‘노래방에서 부르고 싶다등의 폭발적 반응🎇을 보였어.

🔔활용

▲태양 밈을 패러디한 개그맨 김해준 영상(출처: 김해준 유튜브)

후배 가수인 블랙핑크가 이를 따라 하며 각종 패러디 영상이 쏟아지기 시작했는데, 최근에도 개그맨 김해준과 황제성이 이를 완벽하게 커버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하고 있어. 태양 역시 예능 프로그램에서 이 밈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

교봉이도 소울 빼면 시체인데! 친구들~↘ 흥의 민족 한국인답게↗ 일상생활에서의 모든 인사에 소~울을 넣어 감미롭게 말해보는 것은 어때애애워후🎵~?

 

귀여운 강아지에서 시작된 밈? 렛미두잇뽈유!

SNS에 진심인 친구들이라면 요즘 숏폼 채널에서 이 영상 한 번쯤 봤을 거야! 코가 긴~ 강아지, 보르조이🐶가 등장하다가 아련한 눈빛🥺과 함께 렛미두잇뽈유라는 간절한 목소리가 들리지.

🔔유래

▲렛미두잇뽈유 밈의 시초가 된 보르조이 영상(출처: @sugarthesilken)

이 밈은 해외에서 시작되었어. 한 틱톡커가 반려견 보르조이의 목욕 영상을 올리며 ‘Let me do it for you’라는 가사가 담긴 BGM을 사용했는데, 보르조이의 아련한 눈망울🥺과 기다란 코👃🏻, 간절한 렛미두잇뽈유목소리가 어우러지며 화제가 되었어.

이후 다양한 보르조이 영상이 올라오는데, 그중 틱톡커 @drawzillazzz가 올린 애니메이션 영상이 가장 화제가 되며 본격적으로 밈이 시작됐어. 렛미두잇뽈유, 렛미두잇포유, 보르조이 밈 등으로 불리고 있지.

▲렛미두잇뽈유 애니메이션 영상(출처: @drawzilazzz)

보르조이의 긴 코👃🏻가 쭉~ 길어지며 바닥 깊숙한 곳에 있는 프링글스 칩을 꺼내는 영상인데 이때 ‘Let me do it for you’ BGM이 사용돼. 영상 속 렛미두잇뽈유의 목소리가 꽤나 힘이 없지만 중독성이 높아 영상을 보고 나면 머릿속에서 계속 맴돌 거야.

여기서 비하인드 스토리🔒! 사실 원래 가사는 ‘Let me do it for you’가 아니라 ‘Didn’t I do it for you’라는 사실! 원곡은 꽤 절절하니 한 번쯤 들어보도록 해~!

🔔활용

렛미두잇뽈유는 어려운 상황을 해결해 주는🤗, ‘내가 해줄게!’, ‘내가 꺼내줄게!’라는 뜻으로 활용되고 있어. 할 일이 너무 많은데 누가 대신해 줬으면 좋겠다~의 의미나 보르조이의 긴 코가 연상되는 사물이 보일 때도 렛미두잇뽈유를 사용하고 있어.

ex. 할 일이 너무 많은데누가 나 대신 해 줘 = 아무나 렛미두잇뽈유 해줘라🙄

 

힘내야지 뭐 어쩌겠어🤷🏻 교봉이랑 파이팅 해야지💪🏻

요즘 친구들의 기상송🥱은 뭐야? 교봉이는 세븐틴의 스페셜 유닛 부석순파이팅 해야지💪🏻로 하루를 시작하고 있어.

🔔유래

▲부석순 (SEVENTEEN) ‘파이팅 해야지 (Feat. 이영지)’ Official MV 영상(출처: HYBE LABELS 유튜브)

부석순의 파이팅 해야지노래는 우린 다 이어폰 꽂은 Zombie🧟’, ‘힘내야지 뭐 어쩌겠어🤷🏻 파이팅 해야지일상 속 우리의 모습을 담아낸 가사로 현대인들에게 공감을 샀어.

🔔활용

그야말로 파이팅의 끝판왕이자 최근 릴스, 쇼츠를 장악한 챌린지로 떠오르고 있는 부석순 파이팅 해야지’!

▶파이팅 해야지 챌린지 보러 가기

▲블로그 제목으로 활용되고 있는 '파이팅 해야지' 가사

공감되는 가사라 그런지 많은 친구들이 블로그 제목이나 유튜브 타이틀로도 가사를 활용하고 있더라고.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친구들, 교봉이와 함께 파이팅 해야지챌린지💃🏻에 동참해 보는 건 어때? 파이팅을 부르는 안무와 가사에 절로 힘이 날 거야🏋🏻!

하루가 다르게 쏟아지는 밈과 신조어를 알고 싶은 친구들을 위해 교봉이가 렛미두잇뽈유😎 해봤어. 앞으로도 교봉이가 더 핫한 트렌드를 소개해줄 테니 걱정하지 말고 파이팅 해보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