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오픈씨? 슈퍼레어?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NFT 마켓 4

본문

2022. 2. 7. 10:00

-하 안녕 친구들! 친구들 요즘 어떤 재테크를 하고 있어? 교봉이는 밈, 사진, 예술품 등 작품에 투자할 수 있는 NFT가 참 매력적인 것 같아.😃 해가 바뀌어도 메타버스, NFT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뜨거워. 이 열풍에 교봉이도 NFT를 한 번 시작해 보려고 하는데, NFT 마켓 고르기부터 턱- 막히지 뭐야? 지갑까지는 만들었는데 어떤 플랫폼에서 거래하면 좋을지 고민이야.🤔

 

NFT가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분야라 정보가 적어서 처음 시작하는 친구들에게는 조금 어려운 것 같아. 교봉이와 비슷한 고민을 가진 친구들을 위해 입문자에게 추천할 만한 NFT 마켓을 비교 분석해 봤어.🔎 초보자들은 어떤 거래소가 나에게 잘 맞을지 한 번 같이 살펴보자.

 

여기서 하나 더! 마켓을 고르기 전에 NFT를 거래하려면 지갑이 꼭 있어야 해. 만드는 법을 모른다면 교봉이가 친절하게 설명해 줬던 NFT 기초편 (http://naver.me/xhWN85E1 ) 을 읽어보면 바로 만들 수 있을 거야!

 

바쁜 당신을 위한 NFT 마켓 핵심 정리

오픈씨 - 글로벌 NFT 1위 마켓, 다양한 NFT를 누구나 사고팔 수 있는 플랫폼! 종류에 상관없이 많은 NFT를 접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

슈퍼레어 - 엄선된 예술 작품만 등록할 수 있는 마켓, 수준 높은 작품의 단일 에디션을 소장하고 싶다면 제격!

클립 드롭스 - 카카오가 런칭한 국내 NFT 마켓, 플랫폼에서 다양한 형태의 NFT 거래 방식을 선보이는 중이야. 국내 NFT 플랫폼이기 때문에 낯익은 작품들도 가득!

니프티 게이트웨이 - 예술가들을 위한 NFT 마켓, 달러를 활용한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하기 때문에 가상화폐가 어려운 사람에게 찰떡!

 

글로벌 NFT 1위 거래소 오픈씨🏖

첫 번째로 소개할 곳은 NFT 작품 거래 플랫폼 중 가장 사용자가 많은 오픈씨. NFT에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친구들은 다 아는 유명한 마켓이지! 글로벌 플랫폼이라 전 세계의 투자자(아트 컬렉터)들이 모여있기 때문에 NFT 거래에 입문하는 판매자들에게 추천하는 플랫폼이야!열린 바다🌊라는 이름처럼 누구나 제한 없이 NFT를 발행, 거래할 수 있어서, NFT 계의 이베이라고도 불리지. 오픈씨에서는 JPG, PNG, GIF, WEBP, MP4, MP3 등의 형태를 가진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사고팔 수 있어! 0이더(공짜)부터 시작해서 수 천억 원을 호가하는 예술품까지 다양하게 등재되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해! 오픈씨가 No.1 마켓이기 때문에 오픈씨에 있는 작품을 훑어보면🔎 현재 NFT의 트렌드나 추세를 알 수 있어. NFT를 입문하는 친구들이라면 오픈씨를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NFT에 더 익숙해질 수 있을 거야!

- 주소 : https://opensea.io/ 
- 기반 : 이더리움, 폴리곤, 클레이튼

 

 

검증된 아트 플랫폼🎨, 슈퍼레어

앞서 소개한 오픈씨가 누구나 작품을 사고 팔 수 있는 열린 바다라면 슈퍼레어는 검증된 예술 작품들만 만날 수 있는 폐쇄형 플랫폼이야. 슈퍼레어 자체 심사를 통과한 작가들만 작품을 올릴 수 있고, 큐레이션을 통해 주제 별로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플랫폼 내의 사용자들끼리 팔로우, 좋아요, 피드백 등의 교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SNS 적인 요소도 갖추고 있지! 또 슈퍼레어만의 특징 중 하나를 더 말해보자면 슈퍼레어에 올라온 모든 NFT 예술 작품은 단일 에디션이야. 쉽게 말하면 세상🌍에 하나뿐인 작품이라는 소리지!👍 오픈씨나 여타 NFT 마켓에서는 같은 작품을 여러 개 발행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과는 조금 달라. 퀄리티가 좋은 예술 작품을 판매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희소성도 중요한 가치로 두고 운영 중이야. 예술 분야🎨에 관심이 많고, 높은 수준의 작품 NFT를 수집하고 싶다면 슈퍼레어를 추천할게!  

- 주소 : https://superrare.com/
- 기반 : 이더리움

 

 

카카오의 NFT 거래소, 클립 드롭스📎

오픈씨와 슈퍼레어가 글로벌 NFT 마켓이었다면, 이번에 소개할 클립 드롭스는 카카오가 만든 국내 NFT 플랫폼이야. 클립 드롭스는 지난 해 7월 베타서비스 런칭을 시작으로 12월에 정식 런칭했어. 국내에 NFT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반 년 만에 누적 거래액 100억 원을 돌파하며 급성장 중이지!📈

 

클립 드롭스는 현재 1D1D, dFactory, Market 이렇게 총 세 가지 방식으로 운영 중이야. ‘1D1D’는 전문가들이 선별한 유명 크리에이터의 작품을 거래할 수 있는 방식이야. 하루에 한 작가만 엄선되어 진행하고 하루가 지나면 판매가 종료돼! 하루에 한 명을 소개하는 만큼 플랫폼 내에서 까다롭게 심사하고, 셀럽 작가 위주로 선보이고 있어. ‘dFactory’는 크리에이터의 하이 퀄리티 에디션을 만날 수 있는 장이야. 한정판 에디션이나 스폐셜한 작품을 소장할 수 있는 탭이지! ‘Market’은 디지털 아트, 컬렉터블스 작품들 외에도 크리에이터들의 작품이 올라오는 곳이야. 혹은 내가 소장한 작품을 다른 유저에게 판매할 수도 있지. 국내 플랫폼인 만큼 낯익은 작가나 작품들이 많이 보여! 해외 NFT 마켓이 어렵다면, 국내 거래소인 클립 드롭스로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 주소 : https://klipdrops.com/
- 기반 : 클레이튼

 

 

예술가들의 NFT 놀이터🧑🎨, 니프티 게이트웨이

마지막으로 소개할 마켓은 니프티 게이트웨이. 니프티 게이트웨이는 핫한 작가들의 컬렉션🎨이 가장 유명해. 65억 원에 거래된 그라임스의 디지털 아트, 국내 NFT 아티스트 미스터 미상의 첫 해외 진출 모두 니프티 게이트웨이에서 이뤄졌어. 심사를 통해 작가를 선별한다는 점은 슈퍼레어와 동일하지만, 단일 에디션 외에도 멀티 에디션 발행이 가능해. 다른 마켓들처럼 하나의 작품을 여러 개로 판매할 수 있다는 이야기지! 또 뮤지션도 NFT를 발행할 수 있기 때문에 슈퍼레어보다 더 확장성 있는 편이야. 심사를 거쳐서 등록되기 때문에 하이엔드 예술품 위주의 폐쇄형 플랫폼이지만 점차 플랫폼을 오픈할 거라고 밝혔어. 오픈씨와 슈퍼레어의 특징을 섞은 듯한 느낌이지?! 니프티 게이트웨이는 달러로 구매 및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어. 가상화폐가 익숙하지 않은 친구들은 니프티 게이트웨이를 통해 NFT와 친해지는 걸 추천할게!💵

- 주소 : https://www.niftygateway.com/
- 기반 : 이더리움

 

 

NFT 마켓이 이렇게나 많았다니! NFT 마켓 별로 특징을 비교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어. 오늘 교봉이가 알려준 내용을 통해서 친구들에게 딱 맞는 NFT 마켓🎨을 찾을 수 있으면 좋겠다! 교봉이도 언젠가 NFT 마켓에 큰손이 되는 날을 기약하며 열심히 공부해 봐야겠어. 친구들도 NFT 거래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거나, 더 알고 싶은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달아줘!😙 교봉이가 또 꼼꼼히 알아올게. 친구들에게는 언제나 친절한 설명 요정 교봉이가 있다는 사실 잊지 말라구! 그럼 또 만나자~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