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낯설지만 매력 넘치는 에스프레소 맛집 추천

본문

2022. 1. 21. 10:00

-! 친구들은 하루에 커피 몇 잔 마셔? 우리의 일상엔 커피가 빠질 수 없지! 그런데 요즘 MZ세대 인스타에서 자주 보이는 컵 쌓기 본 적 있어? 에스프레소 맛집에 방문해 여러 잔의 커피를 마시고는 커피자국이 남은 여러 개의 잔을 쌓은 모습 말이야!

 

이제 익숙하게 먹던 아메리카노, 라떼에 더 이상 설레지 않는다면 새롭게 불고 있는 에스프레소 열풍을 따라가보는 건 어떨까? 생각보다 고소하고 매력적인 에스프레소의 다양한 맛에 금방 빠져버리고 말거야. 맛과 분위기 모두 완벽한! 에스프레소 맛집을 교봉이가 추천해줄게! 친구들 마음에도 쏘옥 들거야!

 

 

바쁜 당신을 위한 에스프레소 바 핵심 체크👀

<프롤라> - 키치한 무드의 새로운 에스프레소 맛집은 바로 이곳!

<오우야> - 두 잔은 기본! 누구보다 빠르게 컵 쌓기 가능한 에스프레소바

<피프> - 깔끔한 에스프레소가 필요해? 담백하게 맛있는 크로플까지!

<바렌나> - 따뜻하고 여유로운 공간에서 맛보는 향긋한 에스프레소

 

 

성수에서 만나는 이태리😎, <프롤라>

성수동에서 만나는 이태리 바리스타의 에스프레소 맛은 어떨까? 시드니에서 10년 이상👀 카페를 운영하던 바리스타의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이 바로 프롤라야.😋 프롤라는 분위기도 좀 남달라. (달라~ 달라~) 과감한 컬러를 알록달록하게 사용해서 소품, 식물들과 함께 어우러진 키치한 무드를 느낄 수 있지. 프롤라에 담긴 신비한 매력에 커피 맛이 더 남다르게 느껴질지도 몰라.

 

출처 - @i_always_love_hj/ @frolla_seongsu

프롤라의 시그니처 음료로는 에스프레소 티라미수🤎’가 있어. 진한 에스프레소와 마스카포네 치즈가 어우러진 이 메뉴는 빵 같은 과자를 에스프레소에 찍어 먹으면 되는데, 마치 진짜 티라미수 먹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어. 그리고 놓치면 안 되는 프롤라만의 민트 크림 아이스커피도 추천할게!👍’ 민트 우유에 에스프레소 샷을 넣고 위에 민트 크림이 올라가는데, 민트는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지만, 이 메뉴는 민초단이 아니더라도 마음에 쏙 들 거야. 커피 메뉴만 아니라 간단하게 곁들여서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나 파이 종류인 트러플 파르마(트러플 페이스트와 프로슈토를 올린 샌드위치)시그니처 크로스타타(직접 만든 잼을 올려 구운 이태리식 꿀 파이)도 정말 맛있다고 하니까 잊지 말고 꼭 먹어봐!

 

📌위치 - 서울 성동구 연무장17 5 1

📌영업 시간 - 매주 월 휴무 / 11:00-21:00

 

 

에스프레소 입문자라면? 👼 <오우야>

찾는 사람들이 많아져 벌써 종로점, 해방촌점, 마곡나루점까지 생긴 오우야 에스프레소바. 딥그린 컬러💚와 함께 정말 커피를 간단히 즐기기에 최적화된 공간을 제공하고 있어. 오우야는 오직 스탠딩으로만 즐길 수 있고, 그래서 회전율이 빠른 편이야.😎 특이한 점은 주문도 키오스크를 통해 받아서 바리스타들은 커피 내리는 데만 집중할 수 있다는 점! 오우야의 원두는 산미가 없기로 유명한데, 산미는 원두 자체에서 느낄 수 있는 고유의 맛이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어. 오우야는 그런 신맛을 덜어내고 누구나 보편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거리감을 줄인 것 같아. 그래서 에스프레소를 더 쉽게 접할 수 있다고 해. 생각보다 친근한 맛이라서 에스프레소 입문자들에게 더욱 추천하는 곳이기도 하지!

 

출처 - @mozza_x2

오우야의 대표 메뉴카페크램콘파냐를 추천할게. 달콤 쌉싸름하게 에스프레소와 크림이 어우러진 콘파냐와 거기에 다크초코가 더해진 카페크램은 친구들의 눈이 번쩍 뜨이게 해줄 거야🤩

 

📌위치 (본점) - 서울 마포구 성지길 45 엠슨빌딩 1

📌영업 시간 - 매주 일 휴무 / 10:00-20:00

 

깔끔한 에스프레소와 크로플의 조화💓 <피프>

핫한 공간은 모두 몰려 있는 연남동에 새롭게 오픈한 피프 에스프레소바! 피프는 커피 본연의 매력에 집중할 수 있게 단조롭고 아늑한 내부 분위기를 풍기는 곳이야. 차분한 공간에서 정갈하게 내어지는 에스프레소는 마음을 평화롭게 만들어주지.😇 음료를 만드는 공간을 제외하고는 벤치 좌석으로만 빙 둘러져 있어서 부담 없이 나란히 앉아 에스프레소를 마실 수 있어.

 

출처 - @pfiff.espresso.bar

피프의 깔끔한 외관처럼 에스프레소 맛도 입에 털어 넣기 좋게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맛이라고 해. 진하지만 질리지 않는 커피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답게 담백하고 매력적인 에스프레소를 맛볼 수 있을 거야. 피프에는 크로플 메뉴도 있는데, 따로 시럽이나 아이스크림을 얹어주지 않는데도 너무 맛있어서 단번에 해치우게 된대!😋 깔끔하고 담백한 에스프레소 맛보고 싶다면 연남동 피프를 추천할게!

 

📌위치 - 서울 마포구 성지길 45 엠슨빌딩 1

📌영업 시간 - 매주 월 휴무 / 평일 9:00-20:00 주말 10:00-22:00

 

 

여유🍃가 가득한 에스프레소 바, <바렌나>

이탈리아 소도시 이름을 따온 바렌나는 석촌 호수 옆 송리단길에서 만날 수 있어. 차분한 브라운 컬러의 원목 가구들과 적당히 빈티지한 분위기로 여유로움을 즐기며 커피 마시기 딱 좋아. 바렌나에는 나무로 된 스탠딩 바와 테이블 자리가 모두 있는데, 모든 메뉴마다 Bar, Table 로 가격이 나뉘어 있다는 점을 참고해줘. 아무래도 더 오래 머무를 수 있는 테이블 가격이 더 높겠지?😗

 

출처 - @varenna_espressobar

바렌나에서는 설탕과 레몬 슬라이스🍋를 곁들인 카페 로마노를 맛봐도 좋아. 레몬의 상큼함과 함께 어우러지는 에스프레소는 정말 새로운 경험을 가져다 거야.🤩 그리고 시나몬 스틱이 툭 들어간 카페 칸넬라도 추천할게. 크림과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지며 시나몬 향이 더해진 이 메뉴는 익숙하면서도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거야. 크로아상, 휘낭시에, 브라우니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해줘. 맘껏 여유롭게 머무르는 잔잔한 시간이 고프다면 바렌나에 가보자!

 

📌위치 -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 435 1

📌영업 시간 - 매주 수 휴무 / 10:00-20:00

 

 

출처 - @pfiff.espresso.bar

친구들 마음에 꼭 드는 에스프레소 맛집은 어디야? 에스프레소를 입문하는 친구들에겐 오우야를 추천하고, 몇 번 먹어봤지만 조금 색다른 맛을 느끼고 싶은 친구에겐 프롤라를, 차분한 분위기에서 커피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피프와 바렌나를 추천할게. 어딜가든 교봉이 추천이니 일단 믿고 잡솨바! 😋 익숙하지 않아서 낯설어도 참 매력적인 에스프레소가 조금은 친근해졌기를 바래! 그래도 하루에 너무 많은 카페인은 몸에 해롭다는 것🙅‍♂️도 잊지 말고! 그럼 다음에 또 만나자.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