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재테크의 시작, 돈 모이는 가계부 앱 추천

본문

2022. 1. 19. 10:00

-! 친구들은 새해를 맞이해 어떤 다짐들을 했어? 교봉이는 본격적으로 재테크를 시작해 보려고 해! 많은 친구들이 새해를 맞이해서 새로운 마음으로 재테크 계획을 세우고 있을 거야.😎 하지만 막상 돈을 관리하려고 보면 나의 수입과 지출을 정확히 알 수 없어 눈앞이 깜깜해지곤 하지.🤔

 

 

오늘은 재테크를 처음 시작하는 친구들의 막막함을 덜어주고 돈 관리를 도와주는 가계부 앱📗을 추천해 줄 거야.가계부가 재테크랑 무슨 상관이야?’” 하며 고개를 갸우뚱하는 친구도 있을 텐데, 재테크는 돈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해! 정확히 측정해야 관리하고 계획을 세울 수 있으니까. 그럼 지금부터 새는 돈은 막아주고, 여윳돈은 모아주는 가계부 앱을 소개할게.😉

 

 

바쁜 당신을 위해 핵심 체크👀

편한 가계부 가장 직관적이고 기본적인 가계부 역할에 충실한 앱! 가계부를 처음 써보는 사람에게 추천해!

뱅크샐러드 가계부와 함께 다른 금융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싶다면? 뱅크샐러드가 제격!

부부 커플이나 부부에게 추천하는 공유 가계부 앱, 가족 구성원에게 들어가는 비용도 파악할 수 있어!

핀크 한눈에 내 모든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 앱! 고수들의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열람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돈 관리 비법이 궁금한 친구에게 추천!

 

 

가계부 다운 가계부, 편한가계부📔

국내 다운로드 수 1위에 빛나는 편한 가계부! 이름처럼 쉽고 직관적인 가계부 앱이야. 보험이나 대출 상품처럼 부가 금융 기능 없이 가계부의 본질에 가장 가까워. 실용적인 기능들만 담았기 때문에 로딩 시간이 다른 앱에 비해 무척 빠르고 가벼운 편이야. 안드로이드 OS 유저라면 금융사가 보내는 문자들과 자동으로 연동되기 때문에 내역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게 포인트!

 

지출을 기입할 때는 사진📸도 추가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영수증을 모으기도 쉬워. 정말 가계부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앱이지? UI도 직관적이고 깔끔한 편이기 때문에 용돈 기입장이나 가계부를 아예 써보지 않은 친구라면 입문용 가계부로 추천할게!!

❤️장점 : 깔끔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음
💔단점 : 추가 자산을 함께 관리하고 싶다면 수기로 입력하는 번거로움 발생

 

 

돈 관리와 금융을 한번에!, 뱅크샐러드🥗

 금융을 내 편으로😎라는 슬로건에 맞게 가계부 기능과 더불어 금융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 앱이야. 공인인증서를 연동할 수 있기 때문에 예금, 계좌, 카드, 보험, 자동차, 연금까지 나의 모든 자산을 관리할 수 있어!👀 뿐만 아니라 카테고리까지 분류해서 소비 패턴 분석까지 한 번에 도와주고, PC버전과 연동되어 큰 화면으로 확인이 가능해! 단점이 있다면 많은 정보들을 불러오다 보니까 로딩되는 시간이 비교적 긴 편이야.

 

가계부를 처음 관리한다면 하나하나 입력하는 수기 방식을 추천하지만, 조금 익숙해진 사람 혹은 재테크를 함께 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뱅크샐러드🥗가 제격이겠지? 최근에는 핀테크 최초로 유전자 검사서비스를 도입해서 건강 관리까지 도와준다고 해. (신기하지?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면 이 링크를 확인해 줘! 👉 http://naver.me/FlJbJliS )

❤️장점 : 자산 및 금융 상품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음
💔단점 : 연동되는 정보의 양이 많아 다소 로딩 시간이

 

 

커플💓이라면 공유 가계부, 부부

 부부나 커플이라면 자금 관리를 같이하는 경우도 있을 거야. 부부는 누군가와 함께 가계부를 쓰는 사람들을 위해 만든 공유 가계부야! 앱 이름처럼 부부들에게 많은 사랑 💘을 받고 있는 앱이지. 분석 그래프를 통해 각자가 얼마를 썼는지 한눈에 볼 수 있어. 그뿐만 아니라 아이나 반려동물처럼 가족 구성원👼에게 들어가는 지출 비용도 체크할 수 있기 때문에 돈의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지.

 

또 엑셀을 통해 연도 단위로 끊어서 자금 관리를 하는 가정을 위해 최대 3개월까지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추출할 수 있어!  단점은 무료 버전일 때 영상 광고의 빈도가 높은 편이라고 하더라구. 광고가 부담스러운 친구들은 유료 버전인 부부 플러스(4,900)를 권장할게!

❤️장점 : 공유 기능과 더불어 가족 구성원에게 드는 지출 비율까지 파악 가능
💔단점 : 무료 버전 이용 광고의 빈도가 높아서 이용에 불편을 겪을 있음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참고하고 싶다면, 핀크

최근 핫하게 떠올랐던 마이데이터다들 알고 있지? 마이데이터란 내 데이터의 주인은 나라는 개념으로부터 출발해. 행정, 공공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개인의 데이터를 개인이 주도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야.

 

마지막으로 소개할 핀크는 바로 이 마이데이터를 활용해서 흩어진 금융 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앱이야. 자산을 한눈에 모아보고, 내게 알맞은 금융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지! 재테크를 돕는 가계부로서 핀크만의 장점을 하나 더 소개해 주자면, ‘핀크 리얼리라는 기능을 꼽을 수 있어! 핀크 리얼리는 다른 사람들의 자산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재테크 고수들의 자산 관리를 벤치마킹할 수 있어. 주식 투자의 경우 보유 종목 및 금액까지 확인이 가능하니 더 참고하기 쉽겠지?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돈을 관리하고, 어느 비율로 재테크를 하는지 궁금한 친구들에게는 핀크를 추천할게!

❤️장점 : 다른 사람의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참고 할 수 있음
💔단점 : SK텔레콤과 연결되어 있어서 통신 장애 발생 사용 불가

 

 

 

재테크의 첫걸음, 가계부 쓰기를 도와주는 앱들을 살펴봤어! 사회 초년생에게 가장 필요한 돈 관리! 파이어족🔥을 꿈꾸고 있다면 지금 당장 시작해 보자. 교봉이가 오늘 소개해 준 가계부 앱과 함께하면 꾸준히 작성해 나갈 수 있을 거야. 차곡차곡 적어 둔 가계부를 보면 월말마다 뿌듯함이 두 배일 거라구.😎 친구들 상황에 맞는 가계부 앱을 통해 스마트한 돈 관리 해 나가길 바랄게! 그럼 다음에 만나자 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