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아직도 중고거래만 하세요? 당근마켓 200% 활용하는 법!

본문

2021. 10. 19. 10:00

 

당근마켓하면 으레 중고거래만 떠올리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요즘의 당근마켓은 '당신 근처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지역 기반 커뮤니티로 거듭나고 있다. 새로 오픈한 동네 맛집부터 단기 아르바이트, 잃어버린 고양이 찾기까지! 우리 동네 정보통이자 해결사로 자리 잡고 있는 당근마켓 200% 활용법.



01.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우리동네질문'

'여자 복싱 배울만한 곳 없을까요?', '아이 피부과 진료 잘 보는 곳 있나요?' 포털이나 SNS에 검색해도 광고밖에 보이지 않는다. 동네 이웃들의 리얼 정보가 절실하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우리동네질문> 게시판! 광고는 쏙 뺀 이웃들의 실제 후기가 가득하다. '주민센터 프린트 가능한가요?', '00식당 맛있나요?' 다른 곳에서는 물어볼 수 없는 사소한 질문도 이곳에서는 가능하다. 10대부터 60대까지 이용연령층도 다양해 생활 전반에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도 장점!  

02. 취향 맞는 이웃을 만나는 법 '관심주제등록'

당근마켓에는 우리동네질문 게시판 외에도 다양한 주제의 게시판이 개설되어있다. 혼술이 지겨워 동네 술친구가 필요할 때, 운동팀을 꾸려야 할 때, 육아 동지를 만나고 싶을 때 당근마켓 동네생활 게시판을 살펴보자. 원하는 주제의 게시판을 즐겨찾기 해두면 취향 맞고 마음 맞는 이웃을 만날 확률이 높아진다. 반려동물을 잃어버렸을 때도 당근마켓을 기억하자. 동네 이웃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게시물을 공유하며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것이다. 


03. 맛집 찾고 쿠폰 받고 '지역광고'

가까운 동네 주민을 타깃으로 하는 당근마켓 지역광고는 적은 예산으로 효과적인 홍보가 가능해 사장님들이 오픈 홍보로 선호하는 채널 중 하나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새로운 매장 오픈 소식부터 위치, 영업시간 등 기본 정보는 물론이고 할인 또는 무료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사장님과의 소통, 다녀온 손님들의 솔직한 후기 공유는 덤! 우리 동네에 새로운 맛집 소식을 가장 먼저 알고 싶다면 당근마켓 지역광고를 주목하자. 

04. 가게 정보부터 알바까지. '내 근처' 가게 찾기

우리 동네 가게 소식을 한번에 보고 싶다면 '내 근처' 탭을 눌러보자. 먹거리, 생활, 건강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근처 가게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다. 부동산, 중고차 등 덩치 큰 매물도 이곳에서 만날 수 있다. 가게에 방문하기 전 쿠폰 확인은 필수! 동네 알바도 당근마켓에서 찾을 수 있다. 명절,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괜찮은 단기알바 자리가 꽤 많다고 하니 참고할 것.


05. 마감 할인으로 쏠쏠하게. 'GS마감할인판매'

최근 당근마켓은 GS 수퍼마켓과 손을 잡고 ‘마감할인판매’ 서비스를 시작했다. GS 수퍼마켓에서 마감이 임박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확인할 수 있는 것. 내 위치와 가까운 GS 수퍼마켓의 할인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당근마켓에서 결제까지 마친 후 정해진 시간에 픽업하면 끝! 오늘 저녁 메뉴가 고민이라면 지금 바로 당근마켓에 GS마감할인판매를 검색해보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