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가을 제철 대하, 전국 새우 다 모여라~ 대하맛집 추천

본문

2021. 9. 9. 10:00

가을, 하늘은 높고 말이 살찌는 계절! 가을에 자꾸 살찌는 이유가 맛도 살도 통통하게 오른 대하 때문인 것 같다. 9월부터 12월까지 제철인 대하, 지금 전국에 대하 굽는 냄새가 진동 중~ 가을 제철 대하를 가장 맛있게 맛볼 수 있는 대하맛집을 추천한다. 


강화도 대하맛집, 해운정양식장 

이미지출처: @_sohee.e 인스타그램

강화도에 있는 해운정양식장은 야외에서 바다를 안주 삼아 대하를 먹을 수 있는 뷰 맛집이라 대하 철만 되면 문전성시를 이룬다. 바다를 볼 수 있는 야외 천막 자리와 안쪽 실내 자리가 있는데 야외든 실내든 테이블 차지하는 것 자체가 경쟁이니 한 박자 빠른 타이밍으로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모든 게 셀프라 정신이 조금 없지만 펄떡이는 싱싱한 대하를 만날 수 있고, 서해 일몰까지 즐길 수 있어 대하 맛은 그야말로 낭만적이다. 대하 머리만 볶아주는 버터구이 메뉴는 따로 없으니 버터를 챙겨가 셀프로 버터구이를 해 먹는 게 대하맛집 해운정양식장을 즐기는 꿀팁! 
주소 인천 강화군 양도면 해안서로 331
가격 4만 원 대
문의 032-933-7000


부산 대하맛집, 기장 황금새우 

이미지출처: @mbc__minji 인스타그램

부산 기장의 맛집으로 소문난 황금새우는 꽃새우, 닭새우, 대하까지 새우를 전문으로 취급한다.  살아있는 생생한 새우를 취급하고 있어 회부터 구이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모둠 3종 구성 세트 메뉴부터 새우전, 꽃새우 튀김, 새우 칼국수 등 사이드 메뉴까지 새우로 알차다. 바다가 보이는 3층 건물에 자리해 뷰까지 갖춘 대하맛집!
주소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 일광로 326
가격 대자 5만 원
문의 051-724-4747


수원 대하맛집, 향촌구이 

이미지출처: @kyoung_a_e 인스타그램

이미 SNS에서 핫한 수원 대하맛집 향촌구이. 원래 고깃집인 향촌구이는 가을에는 ‘대하 소금구이’ 특별 메뉴가 생긴다. 대하철이 되면 줄을 길게 늘어서는 수원 대하맛집으로 유명! 대하구이를 시키면 기본으로 순두부찌개가 나오는데 이 맛 또한 칼칼하니 좋다. 추가 요금 없이 새우 머리 버터구이까지 맛볼 수 있어 더 혜자스러운 대하맛집!
주소 경기 수원시 장안구 팔달로 259
가격 4만 5천원
문의 031-247-4774

인천 대하맛집, 소래포구 

이미지출처: @choi_glass_88 인스타그램

인천의 대표 관광지 소래포구는 화재로 인한 정비 공사를 마치고 2020년 12월 재개장했다. 당일 어획한 싱싱한 수산물을 만날 수 있는 소래포구에도 가을만 되면 대하가 넘쳐나 매년 가을 대하축제가 열린다. 올해 대하축제는 열리지 않지만 어시장에서 대하를 구매해 차림식당에서 바로 대하구이를 즐길 수 있다. 어시장이니만큼 대하뿐만 아니라 다양한 횟감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 
주소 인천 남동구 소래역로 12
가격 (1kg 기준) 3만원


서울 대하맛집, 노량진 수산시장

인천에 소래포구가 있다면 서울에는 노량진 수산시장이 있다. 노량진 수산시장도 싱싱한 회를 현장에서 바로 즐길 수 있는 차림식당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다. 제철을 맞은 대하, 꽃게를 구매 후 차림식당에 올라가면 끝! 9월 중에는 구매 금액 30% 상당의 금액을 온누리상품권으로 페이백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저렴하고 싱싱한 대하를 도심에서 즐기고 싶다면 노량진 수산시장으로 GO GO~
주소 서울 동작구 노들로 674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
가격 (1kg 기준) 2~3만 원
문의 02-2254-8000

 

홍성 원조 대하맛집, 남당항 대하축제

대표적인 지역 축제로 손꼽히는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코로나 19로 지역 축제가 줄줄이 취소되는 가운데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는 2021년 특별 개최를 한다. 바로 온라인으로 소비자들을 만나는 것! 10월 30일까지 공식 쇼핑몰을 운영하여 온라인 판매로 전국 소비자들에게 남당항의 신선한 대하를 전한다. 대하 1kg 기준 3만2,000원으로 전국 어디든 택배로 배송된다. 남당항의 낭만을 잊지 못해 직접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서 150개의 식품접객업소도 운영되고 있다. 대하맛집 홍천 남당항의 대하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집에서 건강하게 즐겨보자! 
가격 (1kg 기준) 3만2,000원
문의 smartstore.naver.com/namdangha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