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아웃도어 전문가 추천! 가을에 가기 좋은 캠핑장 & 가을 캠핑 꿀팁

본문

2021. 8. 25. 10:10

곧 다가올 가을을 맞아 가을 캠핑을 준비 중인 엄빠라면 주목. 인생 사진 찍을 수 있는 캠핑장부터 안락한 캠핑을 위한 안전템과 트렌디한 룩까지 가을 캠핑 꿀팁을 소개한다.



가을엔 이런 캠핑장 어때요?

9월, 시원한 호수 뷰 캠핑장에서 유유자적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이미지 출처 :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가을이 왔다고 하지만 9월엔 여전히 덥다. 대전에 위치한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은 맑고 푸른 호수가 바로 앞에 있어 체내에 쌓인 열기를 식히기 좋고 한 폭의 수묵화 같은 조망을 내어준다. 또한 대청호 상수원 보호구역인 대청호 오백리길 1구간에 위치해 인공 시설물이 주변에 전혀 없다. 시선이 닿는 곳이 전부 아름다운 자연이라 조용하고 한적한 캠핑을 즐기기 좋고, 놀이터 2개와 풋살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가벼운 하이킹 코스를 갖췄다. 

주소 : 대전 대덕구 대청로424번길 200


10월,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파주 하마 캠핑장

이미지 출처 :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hosangkhy/222469232772)

완연한 가을로 접어든 10월엔 다양한 체험 거리를 갖춘 캠핑장이 좋다. 파주 하마 캠핑장은 손맛 낚시터, 사과 따기, 달걀 줍기, 미꾸라지 잡기, 나뭇조각 그림 그리기, 불꽃놀이 등 아이들의 오감을 깨우는 체험이 가득! 또한 캠핑장 내부에 ‘애플트리’라는 예쁜 카페도 있어 간단한 식사와 음료를 즐기기 좋다. 무엇보다 서울에서 자동차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으면서도 때묻지 않은 자연을 만날 수 있다. 

주소 : 경기 파주시 적성면 국사로 297


11월, 단풍과 금강이 만드는 만추 로드
영동 송호국민관광지

이미지 출처 : 영동군청

노송 군락지면서 잔잔한 금강이 흘러 캠퍼들 사이에서 무릉도원이라 불리는 송호국민관광지. 낙엽이 쌓일 때 방문하면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만큼 화려한 낙엽 뷰를 자랑한다. 은행나무와 단풍나무가 쭉 서 있는 금강 변 사이트가 명당 중 명당이지만 캠핑장 안쪽인 소나무 군락지에 텐트를 설치해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영화 촬영지인 수두교와 양산팔경이 시작되는 금강 둘레길 등 주변 볼거리도 많다. 

주소 : 충북 영동군 양산면 송호리 280



잊지 마세요!
안락한 가을 캠핑을 위한 안전템 3가지



01. 여름보다 독한 가을 모기 대비
모기 기피제 & 퇴치제

모기는 주로 27도에서 활발히 활동하는데 올여름에는 폭염이 지속되면서 모기가 줄었다. 그 말은 날씨가 선선해지는 가을에 모기가 활개를 친다는 뜻. 게다가 숲 속에 위치한 캠핑장에는 악명 높은 산모기인 흰줄숲모기(일명 아디다스 모기)가 득실득실하다. 한 번 물리면 며칠을 고생하는 모기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모기 기피제와 퇴치제는 필수다. 기본적으로 시장에서 흔히 보는 나선형 모기향을 텐트 주변에 여러 개 설치하자. 모기를 포함 벌레들은 연기를 따라가기 때문에 모기향에서 나오는 연기가 텐트 바깥쪽으로 향하게 두는 게 좋다. 아이들에게는 패치형 모기 기피제를 붙이거나 팔찌형과 발찌형 모기 기피제를 둘러 주는 게 좋다. 또한 스틱형 모기 기피제를 몸에 바르고 모기 방지 스프레이를 옷에 꼼꼼히 뿌리면 더욱 안전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잠들기 두 시간 전에는 이너 텐트에 모기 퇴치 스프레이를 뿌리고 충분히 환기하면 밤새 모기 걱정 없이 잠들 수 있다. 

02. 방심은 금물! 가을 자외선 차단을 위한
자외선 차단제

가을철 자외선도 무시하다간 큰코다친다. 가을엔 여름보다 야외 활동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오히려 자외선에 더 노출된다. 피부층이 얇은 아이들이 장시간 자외선을 쬐면 피부 트러블, 기미, 색소 침착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어 가을에도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썬 케어 제품을 준비하는 게 좋다. 가을엔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이 불기 때문에 수분 공급 기능을 갖춘 자외선 차단제를 추천!

03. 따뜻한 캠핑을 위한 필수품
동계용 매트 or 전기 매트

늦가을 캠핑에는 따뜻한 동계용 매트나 전기 매트를 준비하자. 10월이 넘어가면 새벽 온도가 10도 이하로 급격히 떨어져 바닥에서 올라오는 냉기에 등허리가 서늘해지기 때문. 즐겁게 캠핑을 하러 갔다가 감기에 걸리면 아무 소용없다. 요즘엔 다양한 브랜드에서 캠핑용 전기 매트를 출시하고 있으니 전자파 차단은 물론 국부 과열 방지 장치와 과전압 방지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선택하자. 무게와 크기에 관한 부담이 없다면 집에서 사용하는 가정용 전기 매트를 활용해도 무방하다. 

이미지 출처 : 파타고니아코리아, 나우, 포쉬프로젝트

힙한 가을 아웃도어 룩 BEST 3
간절기에 딱! <파타고니아> 키즈 레트로-X 베스트
하이커와 캠퍼들 사이에서 파타고니아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레트로X 시리즈의 키즈용 조끼다.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단으로 제작돼 친환경을 실현했으며 부드럽고 포근한 촉감을 제공한다. 안감 역시 방풍 처리해 가을철 찬바람으로부터 아이의 체온을 지켜준다. 

활동성 최고, <나우> 아웃포켓 조거 팬츠
발목 부분을 밴딩 처리한 조거 팬츠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 나우에서 출시한 아웃포켓 조거 팬츠는 3차 리오더를 진행할 만큼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다. 스타일리시한 핏은 물론 다양한 주머니를 적용해 활동량이 많은 아빠 캠퍼에게 안성맞춤이다. 

수납력 끝판왕, <포쉬프로젝트> ODX130 하이커 샤코슈
어깨끈이 달린 작은 가방 샤코슈는 자외선 차단제와 손수건 등 아이들을 위한 소지품을 보관하기 편리하다. 국내 샤코슈 브랜드 포쉬프로젝트의 ODX130 하이커 샤코슈는 튼튼한 X-PAC 원단으로 제작돼 내구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샤코슈의 색상과 구성 용품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 나만의 개성을 살리기 좋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