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오늘 저녁 치킨? ‘당모치!’ 치킨 브랜드 추천 5가지

본문

2021. 2. 23. 10:00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 간식 치킨. 누군가에게는 시원한 맥주의 최고 안주로, 누군가에겐 맛있는 밥 반찬이자 허한 마음을 달래주는 소울 푸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입니다.

그 사랑만큼 우리나라에는 수많은 치킨 브랜드가 있는데요, 주요 브랜드의 대표 인기 메뉴를 골라봤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입맛을 사로잡은 그맛! 함께 살펴보시죠!

 

 

 

 

단짠의 정석 ‘교촌 허니콤보’

사진출처 : 교촌치킨 홈페이지

대한민국에서 치킨 브랜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교촌치킨의 대표 메뉴인 교촌허니콤보입니다. 바삭한 치킨에 오리지널 간장 양념 베이스와 달콤한 허니소스가 덧입혀져 환상적인 단짠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닭다리와 날개만으로 구성돼 쫄깃한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점도 허니콤보만의 특징입니다.

보통 치킨이 식고 눅눅해지면 맛이 떨어지는 것에 비해 허니콤보는 시간이 지나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달콤한 맛 때문에 많이 먹기가 힘들다는 평도 있지만, 레드디핑소스와 함께 먹으면 느끼한 맛을 잡아줍니다.

 

 

 

 

겉바속촉’이란 이런 것, 리얼 감자 후라이드 ‘BHC 포테킹’

사진출처: BHC 홈페이지

BHC 포테킹은 올해 나온 따끈따끈한 신 메뉴입니다. 바삭한 치킨과 고소한 감자튀김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메뉴로 고소함과 씹는 재미의 끝판왕입니다. 감자의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기 위해 감자 전분을 최소화했으며, 고소함을 최적화하기 위해 치킨과 함께 튀겨내는 시간까지 고려한 제품입니다. 한 입 베어물면 겉바속촉이라는 말은 포테킹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주의할 점은 바로 칼로리. 감자튀김과 후라이드 치킨이 하나로 뭉쳤으니 칼로리는 염두에 두고 먹을 것!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로 튀긴 ‘BBQ 황금올리브치킨’

사진출처: BBQ치킨 홈페이지

한때 BHC와 같은 회사였던 BBQ치킨은 교촌치킨, BHC와 함께 국내 치킨 3대장으로 손꼽히는 브랜드입니다. ‘치킨은 후라이드, 후라이드는 BBQ’라는 말이 있을 정도도 후라이드 치킨에 강점을 보이는 BBQ치킨의 대표 메뉴는황금올리브치킨입니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에 튀긴 바삭하고 육즙 가득한 황금올리브치킨은 오로지 치킨 그 자체로 승부하는 맛입니다. 특허 제품인 올리브오일 특유의 달큰한 향과 크리스피한 튀김옷이 어우러져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기본에 충실한 후라이드 치킨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매콤한 청량고추가 팍팍 ‘굽네 고추바사삭’

사진출처: 굽네치킨 홈페이지

굽네치킨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굽는 치킨으로,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을 즐기는 분들이 즐겨 찾는 브랜드입니다. 굽기 때문에 기름에 튀긴 치킨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건강식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굽네치킨의 대표 메뉴는 2013년에 출시한고추바사삭입니다. 입안 가득 퍼지는 청량고추의 알싸함에 바삭한 겉과 촉촉한 속살이 어우러져 맛있게 매운 맛을 즐길 수 있죠.

이름만 떠올리면 꽤 매울 것 같지만, 적당히 매운 맛이라서 폭넓은 인기를 누르고 있답니다. 할라피뇨 마요네즈 소스와 타바스코 마요네즈 소스와 함께 먹으면 매운 맛이 중화되면서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크림과 아삭한 양파의 만남 ‘네네 크리미언 치킨’

사진출처: 네네치킨 홈페이지

후라이드 치킨의 단점 중 하나는 느끼함입니다. 파닭은 이런 치킨의 느끼함을 잡기위해 개발된 메뉴죠. 네네치킨은 파닭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갔습니다. 파보다 더 상큼하고 아삭한 느낌을 지닌 슬라이스 생양파에 부드러운 크림소스를 얹은 것이죠. 네네 크리미언 치킨에 사용한 크림소스는 스페인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인 켄(KEN)의 식물성 크림 쿠킹크리미에 레몬주스를 혼합해 만들어, 상큼하면서 향긋한 맛이 어우러져 깊고 풍부하게 입 안을 맴돕니다. 고소, 깔끔, 상큼한 맛에 부드러움까지 갖춘 크리미언 치킨은 먹어보면 왜 네네치킨 3대 천왕으로 꼽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의 인기 메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역시 많은 사람들이 찾는데는 그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달콤한 맛, 고소한 치즈맛, 톡 쏘는 겨자맛, 알싸한 청량 고추맛, 그리고 순수한 후라이드 치킨과 매콤달콤한 양념치킨까지, 소비자들에게는 선택지가 많아서 더 즐겁기만 하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