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안방 1열에서 즐기는 덕질, 트로트, 영화! 설날 볼만한 프로그램 추천

본문

2021. 2. 9. 10:00

작년부터 이어지는 코로나19로 참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가장 많은 변화와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 분야는 엔터테인먼트시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언택트 콘서트, 차 안에서 시청하는 드라이빙 콘서트, ZOOM 등의 프로그램을 활용한 리얼 타임 소통 프로그램 등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만날 수 있었는데요. 오늘은 안방 1열이 바로 콘서트장이 되고, 설 연휴에 보면 좋을 설날 볼만한 프로그램 추천까지 해드리려고 합니다.

 

온라인 공연의 새 시대를 연 방탄소년단의 <방방콘 더 라이브>

출처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방방콘 더 라이브 포스터

지난 20206, 방탄소년단(BTS)<방방콘 더 라이브>는 온라인 공연의 새 시대를 열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이 공연으로 총 107개 지역의아미’(ARMY, 팬덤명)들을 만났고 최고 동시 접속자수는 약 75만 명에 이르렀습니다. 코로나19 시대에 온라인 공연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었죠.

<방방콘 더 라이브>는 안방 1열에서 방탄소년단의 공연을 관람하는 전 세계 팬들을 위버스라는플랫폼을 통해 하나로 만들었는데요. 팬들이 갖고 있는 응원봉이 실제 콘서트장에서처럼 실시간으로 바뀌는 기술을 적용한 것! 50만개의 응원봉이 동시에 연동 되면서 콘서트장 현장감을 공유해 언택트(untact, 비대면) 시대새로운 공연 관람 방식으로 주목받았습니다.

 

 

언택트 청중 평가단과 함께하는 <내일은 미스트롯2>

출처: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 캡처

최근에는 부모님들도 안방 1열에서 재미있게 덕질을 하고 있습니다. 방송 시작 1개월 만에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TV프로그램 1위로 선정된 <내일은 미스트롯2> 덕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내일은 미스트롯2>의 대국민 응원 투표가 1차 투표 진행 당시 200만 건에 가까운 투표수를 기록한 데 이어, 2차 투표수 약 250만 건, 3차 투표수 약 300만 건으로 회를 거듭할수록 가파른 상승 추이를 그리고 있습니다.

특히 본선 3차전부터는 언택트 청중 평가단이 등장하는데요. 녹화 현장 방청 신청을 하던 방법과 동일하게 언택트 청중 평가단 선정했습니다. 청중 평가단으로 선정되면 화상 프로그램을 통해 녹화 방송에 참여하고, 실시간 투표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덕분에 집에서 화상으로 방송 현장을 함께 즐기고 투표에도 참여할 수 있어 코로나19 속에서 언택트로 트로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설 연휴, 안방 1열에서 가족과 즐기는 트로트

출처 : TV조선 홈페이지 (좌)) 뽕숭아학당 포스터 / (우) 사랑의 콜센타 포스터

아마 이번 설에도 트로트 프로그램으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설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설 연휴 특집으로 진행하는 트로트 프로그램 일정이 확정되지는 않았는데요. 매주 화제를 모으고 있는 트로트 프로그램들이 설 특집을 준비하고 있겠죠? 연휴가 시작되는 210일 수요일 밤부터 온 가족이 둘러앉아 부모님과 트로트 프로그램을 시청해보세요.

트로트 강자 TV조선에서는 210일 수요일 밤 10시 미스터트롯이 탄생시킨 트롯맨F4’가 초심으로 돌아가 대한민국 최고의 트롯가수가 되기 위해 배움을 이어가는 본격 성장 예능 프로그램 <뽕숭아학당>, 설 연휴 첫날인 211일 목요일 밤 10시에는 위에 소개해드린 <내일은 미스트롯2>, 설 당일인 212일 금요일 밤 10시에는 미스터트롯 TOP7이 신청자의 사연과 신청곡을 불러주는 <사랑의 콜센타>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213일 토요일 밤 1030분에는 KBS2 채널에서 <트롯 전국체전>을 시청하며 설 연휴의 끝자락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트로트를 즐긴 후에는 넷플릭스에서 영화 한 편 어떠세요? <승리호>

출처: <승리호> 포스터

지난 25, 넷플릭스를 통해 한국 최초 우주 배경 영화 <승리호>가 공개되었습니다. 2092년의 우주를 배경으로 한 <승리호>는 송중기, 김태리, 진선규, 유해진의 탄탄한 캐스팅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았었는데요, 사막화되어 산소마스크와 고글이 없으면 살 수 없는 지구의 풍경을 상상해 영화를 제작하였다고 합니다.

<승리호> 속 사람들은 황폐해진 땅을 떠나 우주 위성 궤도에 인류의 새로운 보금자리 UTS(Utopia above the sky)를 만들었습니다. , 선택된 인류 5%만이 이 우주 낙원에 머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곳을 누비는 세 명의 한국인과 하나의 로봇, 과연 그들의 모습은 어떨까요?

 

 

핫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브리저튼>, 영국 여행 기분까지는 덤!

 

출처: <브리저튼> 포스터

 

<브리저튼>은 줄리아 퀸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의 미국드라마로, 총 8부작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800년대 영국을 배경으로 사교계에 첫 발을 내딘 브리저튼 가문의 맏딸 '다프네'와 매력이 넘치는 공작 '사이먼'이 만나면서 이루어지는 스캔들과 로맨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특히나 <브리저튼>은 영국 왕실, 귀족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 출연진들이 입고 나온 화려한 옷과 함께 인테리어와 영국의 공원, 배경 등 눈으로 드라마를 보는 재미도 솔솔하게 다가옵니다. 이런 인기에 맞춰 <브리저튼>은 시즌2까지 제작이 확정되어 있다고 하니, 이번 설날 연휴에 한 시즌을 보며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떠실까요?

 

안방 1열 덕질 사례부터, 설날 볼만한 프로그램들을 몇가지 소개해드렸는데요. 안방 1열에서도 시청할 수 있도록 다양해진 언택트 공연은 코로나19 종식 후에도 오프라인 콘서트와 병행하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설 연휴를 포함하여 그때까지는 우리 안전하게 안방 1열에서 음악과 영화를 즐겨보아요. 모두 행복한 명절 연휴 보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