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해외여행 가기 전 잊지 말고 체크해보세요!

본문

2013. 3. 22. 11:20

| 해외여행준비물 |

 

추운 겨울이 끝이 나고 포근한 날씨로 봄이 찾아왔습니다. 요즘은 패키지로 저렴한 해외여행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국내여행 외에도 해외여행을 많이 가는데요. 해외 여행을 갈 때면 우왕좌왕 정신 없이 준비하다가 꼭 필요한 물건을 하나씩 놓고 가기 마련입니다. 해외여행 시 필요한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작성해 철저한 사전 준비를 해보세요.

 

 

공통적으로 챙겨야 하는 해외여행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전에 준비해야 하는 준비물 - 여권 / 비자 / 항공권 / 환전

 

 

가장 먼저 챙겨야 하는 것은 바로 여권! 여행을 떠날 준비가 다 되었지만 여권이 없다면 해외 여행을 떠날 수 없겠죠? 여권은 미리미리 발급해두는 것이 해외여행을 떠날 때 편리합니다. 여권은 구청과 시청에서 일주일정도면 발급이 가능하니 미리미리 챙겨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권 만료일도 확인해 보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그리고 여권 분실을 대비해 여권 사본과 여권용 사진 2매를 준비해서 가지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가에 따라 비자가 필요한 곳이 있는데요. 미리 비자도 발급받아 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행을 가려면 비행기 티켓을 준비해야겠죠? 항공권은 미리 예약하는 것이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입 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확실한 계획이 잡혔다면 항공권부터 예매하는 것이 여행 경비를 절약하는 비법이랍니다.

현지에 가서 환전을 하면 더 비쌀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한국에서 환전을 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비상금으로 한화도 챙겨가는 것 잊지 마세요.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가 있다면 신용카드를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해외여행시  준비해야 하는 준비물 - 필수 준비물

 

 

여행을 갔다 왔다는 기록을 남기기 위해 카메라는 필수! 요즘은 스마트폰에 달려있는 카메라도 화소가 굉장히 좋아서 핸드폰 카메라로도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지만 오래오래 멋진 사진으로 간직하고 싶으신 분 들은 꼭 카메라를 챙겨 가세요!

각종 배터리 충전기를 챙기는 것은 필수 입니다. 핸드폰부터 카메라 등등 전자기기는 배터리가 없다면 무용지물이 되고 마는데요. 충전기를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여행용 멀티 어뎁터. 국가마다 다른 전압을 사용하고 콘센트 규격이 다르기 때문에 멀티 어뎁터는 필수입니다. 배터리 충전기까지 모두 잘 챙겨갔지만 어뎁터를 챙겨가지 않아서 당황한 기억 한번쯤 다 있으실 것 같은데요. 멀티용 어뎁터는 하나만으로 거의 대부분의 국가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외여행시 준비해야 하는 준비물 - 식량

 

 

해외여행을 가면 한국 음식이 굉장히 그리워 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챙겨가는 것도 좋습니다. 컵라면이나 즉석 밥, 여행용 김치, 튜브 고추장, 참치 같은 것을 챙겨가면 해외에서 음식이 입에 맞지 않을 때 한국 음식의 맛을 볼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기내에 반입 할 경우는 반입 가능 여부를 체크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외여행시 준비해야 하는 준비물 - 비상약품

 

 

타국에서 몸이 아플 경우 정말 속상하고 당황스러우실 텐데요. 만약의 사고를 위해 간단한 비상약품을 챙겨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종합감기약, 연고제, 밴드, 소독약, 소화제 등을 챙겨가신다면 비상 상황 시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복용중인 약이 있다면 필수로 꼭 챙겨야겠죠?

 

해외여행시 준비해야 하는 준비물 - 추운나라와 더운나라로 떠날 때 준비물

 

 

날씨가 추운 나라로 떠날 때 챙겨야 할 준비물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추운 나라로 여행을 갈 때도 겨울에 우리가 외출 할 때 챙기는 준비물들을 챙겨 떠나시면 되는데요. 핫팩, 장갑, 목도리 같은 보온을 할 수 있는 제품과 방수가 되는 트래킹 화를 챙기시면 눈이 많이 온 지역에서 걸어 다닐 때 도움이 됩니다.

 

더운 나라로 떠날 때는 어떤 준비물이 필요할까요? 자외선을 막아 줄 선글라스와 자외선 차단제, 모자를 챙기시면 됩니다. 그리고 바다나 수영장에 들리실 분 들은 수영복과 샌들을 챙기시면 되겠죠? 물에서 놀다 나오면 체온이 떨어지기 때문에 얇은 가디건을 챙기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해외여행 필수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작은 수첩에 체크리스트를 작성해 하나하나 지워 나가면서 준비물을 잊지 말고 잘 챙겨서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