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최애 캐릭터와 인생샷을! 유미, 스폰지밥, 무민을 만나는 전시회

본문

2020. 11. 25. 13:10

1940년대 생으로 세계대전을 경험한 무민, 1999년에 태어난 MZ세대인 스폰지밥, 2015년에 첫선을 보인 신세대 유미의 세포들, 시작된 시기는 다르지만 남녀는 물론 세대를 뛰어넘어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들입니다. 화면에서만 볼 수 있던 이들을 실제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왔습니다.

 

 

전시로 느끼는 웹툰의 인기 ‘유미의 세포들 특별전’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곳은 그라운드시소 서촌에서 진행하는 ‘유미의 세포들 특별전’입니다. 최근 완결된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을 다룬 전시회입니다. 주인공인 유미와 주변인들의 감정이나 충동, 체내 활동 등을 뇌세포로 의인화해서 속마음을 그대로 보여주는 점이 특징인 ‘유미의 세포들’은 특유의 귀여운 캐릭터와 조화를 이뤄 많은 인기를 모은 작품입니다. 총 4층에 1000㎡ (약 300평)에 이를 정도로 넓은 공간을 활용하는 이 전시회는 아기자기한 구성과 200여 개의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주인공인 유미에 대한 유미고시도 있어 팬들에게 재미있는 체험을 선사합니다.

 

웹툰에 등장한 수많은 세포들 중 최애 세포를 골라볼 수 있는 시간! 눈에 익은 세포도 있고, 낯설지만 귀여운 세포도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를 골라볼 수 있습니다.

 

유미에 관한 정보를 풀어놓은 곳입니다. 지난 5년 간 많은 사랑을 받은 주인공 유미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곳이자, 웹툰과 전시를 더 즐겁게 이해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유미의 세포 중 하나인 작가 세포는 웹툰에서 한동안 유미의 프라임 세포가 되어 유미가 글을 쓰는 데 도움을 줬죠. (웹툰 속 유미의 직업은 작가입니다) 화면에 얼굴을 가까이하면 내 표정을 분석해 이렇게 웹툰의 한 장면이 출력됩니다. 작가 세포의 관찰력과 표현력을 체험해볼 수 있는 재미있는 전시 코너입니다.

 

전시 공간 중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곳입니다. 바로 유미의 방입니다. VDMX 맵핑으로 재구성해 음악과 함께 웹툰 속 유미의 방과 다양한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이 놀랍네요.

 

4층에는 세포와 함께 맷돌을 굴릴 수도 있고 유미의 마음 속 깊은 곳에 있는 본심 세포를 만날 수 있는 포토존이 있습니다. 명상으로 마음의 평화를 찾게 해주는 세포들의 모습입니다. 곳곳이 포토 포인트인 데다가 건물 자체에 채광이 좋아 맑은 날에 가면 예쁜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전시 장소: 그라운드시소 서촌(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6길 18-8)
전시 기간:  2021.3.14(일)까지
관람 시간: 10:00~19:00(매표 및 입장마감 18:20), 매주 월요일 휴관, 공휴일 정상개관
입장료: 주중/주말 12,000원
홈페이지: www.groundseesaw.co.kr/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스폰지밥 : 행복을 찾아서’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전시회는 바로 스폰지밥 전시회입니다. 언제나 유쾌하고 보기만해도 행복해지는 네모바지 스폰지밥과 그의 절친 뚱이 그리고 징징이 외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전시회에 들어가면 이렇게 ‘징징이’, ‘뚱이’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답니다.

 

미워할 수 없는 악당이죠? 플랑크톤이 제안하는 게임 미션도 두 가지나 있습니다.

 

친구와 함께 간다면 꼭 해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자전거 타기인데요. 두 사람이 자전거를 타면 오른쪽처럼 네온사인에 불이 들어온답니다. ‘너를 잃을 바엔 차라리 바보가 될래.’ 스폰지밥다운 말이네요.

 

익숙한 장면이죠? 스폰지밥과 징징이가 일하는 집게리아랍니다. 집게리아 속 테이블과 의자가 준비되어 있어 사진 포인트로 제격인 곳입니다.

 

스폰지밥과 뚱이, 징징이, 다람이 등 ‘네모바지 스폰지밥’ 속 귀여운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스폰지밥 전시회. 스폰지밥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재미있는 공간입니다. 친구와 함께 가면 즐거움이 가득할 거예요. (게살버거는 없습니다!)

전시 장소: 팝콘D스퀘어 대원뮤지엄(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3길 55 아이파크몰 테마파크 6층)
전시 기간: 2020.12.31(목)까지
관람 시간: 11:00~20:00 (매표 및 입장마감 19시), 11월 30일 휴무
입장료: 성인 13,000원/청소년 10,000원

 

 

베스트셀러의 귀환 ‘무민 오리지널 : 무민 75주년 특별 원화전’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그라운드시소 성수에서 진행하는 무민 원화전입니다. ‘유미의 세포들’ 전시가 열리는 서촌과는 다른 곳입니다.

 

지난 75년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만큼 무민 이야기에는 다양한 캐릭터가 나오는데, 주인공 무민부터 무민파파, 무민마마, 무민의 친구들 등 무민의 모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무민 전시는 그동안 꽤 많이 전시를 진행했기 때문에 조금 식상할 수도 있지만 내부 구조와 전시 내용을 알차게 구성해 기존에 무민 전시회에 가셨던 분들도 새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무민 연작 소설 시리즈의 내용과 다채로운 원화, 삽화들을 볼 수 있습니다.

 

무민 이야기 속 무민파파의 작업실입니다. 아기자기하면서도 소품 하나하나가 섬세합니다.

 

전면 프로젝션 맵핑 체험을 통해 모험이 가득한 무민 이야기 속으로 여행을 떠나볼 수 있습니다. 무민의 모험 가득한 이야기와 위트 넘치고 따뜻한 그림들이 가득합니다.

 

2019년 핀란드와 영국이 합작해 만든 최신 무민 애니메이션도 소개돼 있습니다.

 

코믹스트립 속 무민입니다. 무민은 소설책, 만화책, 그림,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로 소개될 만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라는 걸 전시를 보면 금방 이해할 수 있는데요. 무민을 모르시는 분들도 전시에 다녀오시면 무민의 귀여움과 오랜 이야기 속에 금세 빠져들 거예요.

전시 장소: 그라운드시소 성수(서울 성동구 아차산로 17길 49 A동 지하 1층)
전시 기간: 2021.11.14(일)까지
관람 시간: 매일 10:00~19:00(매표 및 입장마감 18시) 매주 첫째 주 월요일 휴관, 공휴일 정상개관
입장료: 성인 13,000원, 미성년자 10,000원, 36개월 미만 무료입장
홈페이지: www.groundseesaw.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