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송도국제도시에서 글로벌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공간 BEST 3!

본문

2019. 11. 7. 21:05

기술이 발전하고, 인터넷으로 전세계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는 글로벌 시대가 되면서 우리 주변에도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국제’적인 장소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도시 명칭뿐 아니라 시장이나 도서관 등에도 ‘글로벌’ 혹은 ‘국제’라는 키워드를 한 곳들이 눈에 띄는데요, 오늘은 송도국제도시에서 국제적인 문화 체험을 해 보고 지식도 쌓을 수 있는 여러 공간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 : 어린이들을 위한 세계 컨텐츠들이 한 자리에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은 외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구축되어 있는 도서관입니다. 도서는 물론, DVD, 오디오북 등의 각종 첨단미디어 장비를 통해 영어를 학습할 수 있죠. 

영어 도서는 글자가 큰 그림책부터 청소년이 읽는 두툼한 명작 소설까지 다양합니다. 과학, 동화, 역사, 카툰 등을 주제별, 수준별로 갖추고 있고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시리즈물도 많아요. 어학사전, 외국어 잡지 등도 열람실에서 이용할 수 있죠. 중국어와 일본어 서적도 많은데,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제작된 그림책과 동화책 수가 모두 2만7천여 권 정도라고 합니다. 외국인 가정에서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데스크에서는 영어 안내도 가능하죠.


세계 언어 오디오북 기기에서는 중국어, 일본어, 영어, 베트남어, 캄보디아어, 러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의 동화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USB를 가지고 가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벽에 걸린 월 티처(wall teacher)로는 각 나라의 국기와 영어 단어를 그림과 함께 간단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되는데요, 일요일 오후 3시부터 매주 상영되는 영화는 한글자막 없이 영어 버전으로 상영됩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독서 연계 외국어 프로그램들도 꾸준히 기획되는데, 최근에는 ‘인권’에 관한 국제학교 학생들의 재능기부 영어프로그램이 열렸다고 해요. 


주소: 인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43 

운영시간: 화, 수, 금, 토, 일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 / 목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매주 월요일, 국가지정 공휴일 휴관

문의: 032-749-8220


송도국제기구도서관 : 국제기구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공간

송도국제기구도서관은 다양한 국제기구에서 하는 일과 발간되는 자료 등 국제기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 홍보관과 전망대가 있는 G타워에는 GGGI(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 A WEB(세계선거기관협의회) 사무처, UN APCICT(아ㆍ태정보통신기술정보센터), AFOB(아시아생물공학연합체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국제기구 관련 정보가 궁금할 때 이곳을 이용하면 됩니다.


국제기구도서관에서만 찾을 수 있는 UN국제기구 소개 자료들은 외국도서 서가 뒤편의 낮은 잡지 서가에 별도로 놓여 있습니다. GCF(녹색기후기금), EAAP(동아시아 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십), UN ISDR(유엔 재난경감국제전략기구), UN POG(유엔 거버넌스센터), UN GTRAL(유엔 국제상거래법위원회) 등 UN 기구별 리플릿과 책자가 영문본과 한글본으로 모두 있어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습니다. 


외국도서로 채워져 있는 2개의 서가 중 한 면에는 아주 두툼한 UN이어북(Yearbook of the UN)이 하드커버로 길게 꽂혀 있는데요, 1946년부터 최근까지 수십 권에 걸쳐 국제무역, 정책과 보안, 인권 등의 내용을 깨알같이 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실제 UN의 다양한 기구의 기록이 담긴 UN국제기구 자료들이 600여 권에 이른다고 해요.


철학, 종교, 기술과학, 언어, 예술,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글로벌 민주주의(Global Democracy), 정의(Justice), 인권(Human Rights)과 같이 현재 국제적인 관심이 커져 가는 키워드를 제목으로 한 책들이 주로 눈에 띄었어요. 그 외에 패션 100년사, 뷰티, 다이어트, 푸드 등 생활 취미 분야의 영어 서적도 있으며, 18세 이상 성인만 이용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주소: 인천 연수구 아트센터대로 175 G타워 2층(인천1호선 센트럴파크역 3번 출구 도보 3분)

이용 가능 연령: 만 18세 이상 성인 열람 가능

이용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 휴관은 매주 토요일, 일요일, 국경일 및 임시휴관일

문의: 032-851-6550


인천글로벌캠퍼스 PR센터 : 해외명문대 글로벌 캠퍼스 정보를 한 곳에서!

송도에 위치한 인천글로벌캠퍼스는 정부와 인천시가 2012년에 설립한 곳으로, 학생 수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한국뉴욕주립대, 한국조지메이슨대, 겐트글로벌캠퍼스, 유타아시아캠퍼스, 뉴욕의 명문 패션스쿨인 FIT 등이 공동으로 이용하는 학교입니다.


글로벌캠퍼스 안에 위치한 PR센터에서는 각 학교의 정보와 캠퍼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데요, 누구나 무료로 방문해 각 대학과 학과에서 무엇을 배우고, 어떤 진로를 꿈꿀 수 있는지 기본적인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각 대학의 학과와 배우는 내용은 물론, 사진 자료를 통한 학교의 분위기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터치 스크린으로 캠퍼스 내 전경을 확대하거나 각도 변경을 해 가며 생생하게 구경할 수 있어요. 현지 캠퍼스의 기프트숍에서 인기인 대학 로고 머크잔, 모자, 휘장, 쿠션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해외명문대를 글로벌 캠퍼스에서 경험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경제적인 효율도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현지 본캠퍼스로 유학을 갈 때와 비교해 많게는 50% 정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해요. 경제적인 비용과 함께 글로벌 취업환경, 인적 네트워크에 대한 궁금증 역시 PR센터 안에서 풀어 볼 수 있습니다. 


주소: 인천 연수구 송도문화로 119 캠퍼스 지원센터 1층 (인천1호선 테크노파크역 도보 10분)

운영시간: 사전예약(자유관람, 도슨트 관람 모두 해당) / 자유 관람은 평일 오전 9시~12시, 오후 1시~5시

문의: 032-626-0114


지금까지 송도에서 국제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공간 3곳을 알려 드렸는데요,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과 인천글로벌캠퍼스 PR센터는 아이들과 함께 들러 보시면 전세계를 무대로 글로벌한 꿈을 꾸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송도로 나들이를 떠나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