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호텔 델루나의 장만월 사장님도 들렀다!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본문

2019. 11. 5. 21:09

어느덧 차가운 바람이 부는 걸 보니, 가을에서 겨울로 들어서는 길목인 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겨울이 시작되기 전, 마지막까지 나들이를 놓치고 싶지 않은 가족들을 위해 오늘은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1,000여 종의 식물을 만나 볼 수 있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은 바쁜 일상 가운데 잠시 여유를 찾으며 힐링할 수 있는 휴식 공간인데요, 얼마 전 종영한 드라마, <호텔 델루나>의 장만월 사장님도 다녀 간 곳이라고 합니다. 예쁜 꽃들과 푸른 식물들을 만나러 지금부터 함께 떠나 보실까요?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은 전국에 산재되어 있는 1,000여 종의 자생식물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리온실, 식물탐구원, 희귀식물 등산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식물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체험학습장, 솔숲 쉼터 등도 구비되어 있어 특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데요, 아이와 함께 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꽃의 군락을 즐길 수 있는 우리꽃 전시관, 사계절관(유리온실), 은행나무오솔길, 숲속 체험관 등을 중심으로 둘러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가장 볼거리가 풍부한 사계절관과 우리꽃 전시관, 그리고 산책길을 중심으로 소개해 드릴게요. 


장만월 사장님도 들른 곳, 사계절관 

사계절관은 한옥 형태의 유리온실로, 우리나라 5대 명산인 한라산, 백두산, 지리산, 설악산, 태백산을 주제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내부는 2,883㎡의 규모로, 수목류 180여 종과 초화류 400여 종을 보유하고 있어요. 


내부에는 5대 명산이 바위로 표현되어 있고, 그 명산에 군락하는 식물이 연출되어 볼거리를 더합니다. 곳곳에 서 있는 웅장한 산의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았어요. 


이미지 출처: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

'호텔 델루나'가 촬영된 곳도 바로 이곳입니다. 안 보신 분들은 방문하시기 전에 드라마를 한번 보고 오시면 더욱 재미있게 관람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연인이 가신다면 주인공들의 포즈와 배경을 따라 설정샷을 찍어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온실 내부에서는 비교적 익숙한 식물들도 있었고, ‘우리 나라에 이런 식물이 사는구나’ 싶은 생소한 식물들도 있었습니다.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누운숫잔대, 도깨비 쇠고비, 가시오갈피, 한라구절초의 사진인데요, 특히 한라구절초는 한국 특산식물로, 한라산에 분포해 있다고 해요. 멀리 가지 않아도 한 자리에서 다양한 식물들을 만날 수 있어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우리꽃 전시관(움틈관/ 싹틈관/ 피움관)

다음으로 아이들과 함께 둘러보기 좋은 우리꽃 전시관은 알록달록한 인테리어 덕에 키즈카페에 온 듯한 느낌으로 재미있게 꽃을 배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즐겁게 꽃을 공부할 수 있는 '움틈관', 우리꽃에 대한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싹틈관', 미래를 여는 우리꽃을 표현한 '피움관'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에서는 봄, 여름, 가을, 겨울에 각기 다른 꽃들을 관찰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계절마다 피는 꽃을 알아 보고 꽃들의 사연과 유래, 재미있는 우리꽃 이름 등에 대해 배워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계절별로 꽃들이 분류, 설명되어 있으니 미리 아이와 함께 공부하고 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우리꽃 놀이터에서는 퍼즐 맞추기, 탁본 그리기, 색칠하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 위에 종이를 놓고 색연필로 쓱쓱 그려 주면 예쁜 꽃 그림이 나타나는데요, 쉽고 재미있어서 아이들이 한동안 떠나지 못했던 곳이에요.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해도 예쁜 꽃 그림을 완성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작품을 만들어 보시길 추천합니다. 


꽃길을 걸어 볼까요? 숲속 체험관, 솔숲쉼터 등 

야외로 나오면 숲속 체험관, 산책로, 솔숲 쉼터, 전망대, 탐방로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자생식물들이 대단위 군락을 이루고 있는데요, 굉장히 넓고 볼거리가 많기 때문에 제대로 둘러 보시려면 1~2시간은 걸립니다. 더 추워지기 전에 얼른 가셔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산책해 보세요.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산책로에서 늦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었는데요, 특히 국화가 만발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사계절에 따라 꽃이 달라지니 계절마다 바뀌는 꽃들을 집중적으로 감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유모차와 휠체어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전용 길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어린이 마당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와 예쁜 꽃 옷을 입은 라바 포토존 등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식물 심기, 방향제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학습도 가능하니 방문 전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위치: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3.1만세로 777-17

운영시간: 09:00~17:00 (월요일 휴무)

문의: 031-369-6161

이용 요금: 어른 3,000원 / 청소년과 군인 2,000원 / 어린이 1,500원

홈페이지: botanic.hscity.go.kr/index.jsp


지금까지 사계절 내내 새로운 꽃을 만나 볼 수 있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 주말, 나들이 장소를 찾고 계시다면 가까운 식물원에 들러 보시는 건 어떨까요? 깊어가는 가을, 꽃과 함께 향기로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