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가장 가까운 유럽! 블라디보스토크 여행기 2편: 맛집 & 쇼핑리스트

본문

2019. 7. 23. 10:00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로 2시간 30분밖에 소요되지 않지만 유럽의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도시가 있습니다. 바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인데요, 요즘 가장 핫한 해외 여행지 중 하나로 손꼽히는 블라디보스토크에 대해 지난 포스팅에서는 여행 준비시 챙겨야 할 것들과 추천하는 여행코스에 대해서 알려 드렸어요. 오늘은 블라디보스토크에 가면 들러 볼 만한 맛집과 쇼핑 리스트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와 함께 가장 가까운 유럽, 블라디보스토크로 함께 떠나실 준비 되셨나요?


# 직접 가 본 블라디보스토크 맛집 

1. 러시아 전통요리와 함께 싱싱한 킹크랩을 먹을 수 있는 ‘스보이 페테’

블라디보스토크에서 가장 유명한 아르바트 거리 초입에 위치한 스보이 페테는 눈에 띄는 민트색 차양막과 주황색 간판을 가지고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러시아 전통요리와 연해주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가게 내부에 수족관을 보유하고 있어 싱싱한 킹크랩을 먹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블라디보스토크로 여행을 떠나는 이유 중 하나가 한국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살아 있는 싱싱한 킹크랩을 먹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곳에서는 킹크랩을 주문하면 직원이 쟁반에 살아 있는 킹크랩을 가져와서 보여 준 다음 요리를 해서 가져다 줍니다. 킹크랩 외에도 마늘쫑관자 요리, 해산물 요리가 모두 맛있었어요. 아이도 어른도 모두 만족할 만한 식사가 가능한 곳입니다. 


2. 1900년대 러시아 가정집에 온 듯한 ‘포르토-프랑코’

블라디보스토크의 추천 명소인 혁명광장 쪽에서 가까운 ‘포르토-프랑코’는 러시아 및 유럽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역사가 깊은 음식점입니다. 다채로운 색감의 러시아 벽화와 앤티크한 소품들이 19세기 러시아 가정집에 온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죠. 

이곳에서 저희는 달팽이 요리를 주문해 봤는데요, 처음 먹어보는 거라 걱정 반 기대 반이었는데 유치원 아이부터 부모님까지 모두 맛있게 먹어서 추가를 해서 또 먹었답니다.

러시아식 전통 스프인 보르쉬와 치킨 요리도 맛볼 수 있었어요. 보르쉬는 비트 뿌리를 넣고 끓여 붉은색이 나는 러시아식 전통 스프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는 보르쉬가 마치 부대찌개 맛이 난다고 하여 주문해 봤는데, 유치원생 아이도 “엄마, 이 국물 소시지 맛이 나요!”라고 했을 정도로 입맛에 잘 맞았습니다. 


3. 러시아 국민 팬케이크 전문점 ‘우흐뜨이블린’

우흐뜨이블린은 러시아식 전통 팬케이크인 ‘블린’을 전문으로 하는 카페입니다. 우리나라의 한 TV 프로그램에도 소개돼서 관광객도 많고, 현지인도 많이 찾는 곳이죠. 얇은 반죽에 사과, 햄, 치즈 등 본인이 원하는 메뉴를 시키면 따뜻하고 달달한 팬케이크를 먹을 수 있습니다. 많이 단 편이기 때문에 아메리카노 등의 커피와 함께 드시기를 추천해 드려요. 


4. 당근케이크와 커피가 맛있는 카페 ‘카페인’

굼 옛마당에 위치한 카페, 카페인은 공간이 넓고 세련된 분위기를 가진 카페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한국인 여행객은 한 명도 없고, 모두 러시아인들 뿐이어서 제대로 여행 온 기분이 들었어요. 굼 옛마당에 가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들러 보세요. 직원에게 추천 받아서 당근 케이크를 먹어 봤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5. 우연히 찾은 보물 같은 장소 ‘뮌헨’

정말 우연히 찾게 된 보물 같은 장소, ‘뮌헨’ 호프집은 커다란 나무 문을 열고 들어가면 독일 전통 방식으로 직접 만든 맥주를 마실 수 있는 곳입니다. 러시아 사람들의 테이블을 슬쩍 보며 따라 시킨 엄청난 양의 맥주, 엄청난 길이의 소시지 덕분에 즐거움이 배가 되는 곳이었어요. 아이도 동반 가능하며 아이스크림, 주스 등의 메뉴도 주문 가능합니다. 


# 블라디보스토크 쇼핑 리스트 

1. 당근크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꼭 구매하는 제품 중 하나가 바로 스킨케어 제품입니다. 블라디보스토크는 혹독하게 추운 겨울을 보내야 하기 때문에 피부를 지키기 위한 스킨케어 제품이 가성비가 좋은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 중에서도 당근크림은 모두들 여러 개씩 구매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크기도 작아서 기념품으로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알맞죠.


2. 벨루가 보드카

러시아에서는 와인, 맥주 등 보다는 보드카가 유명한 것, 다들 잘 아시죠?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제품이 바로 벨루가 보드카입니다. 미니어처부터 리터 단위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입국 시 1인당 1L, 1병까지만 면세 반입 가능하므로 참고하세요.


3. 이브로쉐

이미지 출처: 이브로쉐 코리아 인스타그램

프랑스 No.1 뷰티 브랜드인 이브로쉐를 블라디보스토크에서는 국내 가격의 절반에 구매 가능합니다. 자연 친화적 농장을 직접 운영하고, 농장에서 재배한 천연원료로 화장품을 만드는 이브로쉐는 부모님이나 친한 친구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이죠. 저는 딸에게 선물을 해주고 싶어서 직접 골라 보라고 했더니 고심 끝에 핸드크림과 립밤을 고르더라고요. 


3. 초콜릿

그 나라에서만 살 수 있는 과자나 초콜릿 등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언제나 인기가 좋은 기념품인 것 같습니다. 블라디보스토크에서는 아기그림이 그려진 초콜릿, ‘알룐카’가 매우 유명한데요, 크기도 다양하고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구매하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선물을 찾으시는 분은 마트로 향해 보세요. 


지금까지 블라디보스토크 맛집과 쇼핑 리스트를 추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여행은 언제나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게 해 주는 것 같아요.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도 그 동안 다녀왔던 다른 여행지와는 다른 매력을 듬뿍 가진 곳이었습니다. 블라디보스토크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에 더 알찬 정보를 가지고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