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공식블로그 ‘가족, 꿈, 사랑’ 13기 기자단 해단식

본문

2019. 2. 1. 19:48

지난 1월 24일,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23층에서는 가꿈사 기자단 13기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이 열렸습니다. 무더웠던 작년 7월에 시작된 가꿈사 활동이 벌써 6개월이 지났는데요. 2019년 하반기 가꿈사 블로그를 채워갔던 와이프로거, 사내필진, 프론티어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아쉬움과 뿌듯함으로 가득했던 가꿈사 13기의 마지막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 지난 6개월을 돌아보며

해단식에 앞서 6개월 전 발대식 현장에서 촬영했던 활동 다짐을 담은 영상을 보았습니다. 6개월 전, 기자단을 시작하며 각자의 활동 포부와 뜨거운 열정을 다짐했는데요. 영상으로 초심을 돌아보니 아쉬운 점들이 많이 떠올랐습니다.


본격적인 해단식은 송국현 교보생명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장님의 인사말씀으로 시작됐습니다. 송국현 팀장님은 격려와 감사의 말씀과 함께 기자단에게 수료증도 직접 전달해 주셨습니다.

이어 우리 13기 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9명의 와이프로거와 전문필진, 8명의 사내필진, 8명의 프론티어 총 25명의 기자들은 지난 6개월 동안 약 200여 개의 콘텐츠를 만들었답니다.


이런 성과를 만들어낸 주인공인13기 기자단은 활동 소감을 나누며 공감하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가꿈사 블로그 기자단을 통해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었다는 소감이 많았습니다. 와이프로거, 사내필진, 프론티어분들에게 가꿈사 기자단은 많은 것을 배우고 도전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 우수 가꿈사 기자단 시상

다음 순서로 가꿈사 기자단 해단식의 꽃! 우수 활동자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13기에는 재미있는 상들이 무척 많았는데요. 당신이 프로페셔널상, 교보사랑상, 가족사랑상, 최다조회상, 최다댓글상, 내가 기획왕상, 챌린지 상, 발에 땀이 송송 상 등 여러 상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최다 조회상’은 ‘단풍객 사로잡는 단양! 3대가 함께 즐기는 맛집 BEST 5’로 조회 수 35,197을 달성한 이미숙 와이프로거가 수상하셨습니다.


이비자 여행기와 프리다이빙 기사를 써준 송고운 사내필진은 ‘떠나라 먼 곳으로 상’을, 야구장, 맛집, 카페 등 데이트 코스를 주로 소개했던 최정원 프론티어는 ‘내가 기획왕 상’을 수상했습니다.


또 대학가의 이슈,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기사를 주로 썼던 최세영 프론티어는 ‘운영국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당신이 프로페셔널 상’에 이은아 와이프로거, ‘교보사랑 상’에 김예주 사내필진, ‘가족사랑 상’에 최인자 와이프로거, ‘최다 댓글 상’에 신여진 프론티어, ‘챌린지 상’에 권지영 프론티어, ‘발에 땀이 송송 상’ 백승하 프론티어, ‘칼마감 상’에 이은아 와이프로거, ‘공로상’에 전인혁 사내필진이 수상했습니다.


가꿈사 기자단이 선정한 베스트 기사의 영광은 누구에게 돌아갔을까요? ‘가꿈사 선정 베스트 기사상’을 받은 이는 바로 정자헌 프론티어였습니다. 기자들이 직접 뽑은 상이라 의미가 남다른 상이었는데요. ‘안면도 주꾸미, 선상 낚기의 모든 것’이란 체험 기사로 5명의 추천을 받아 베스트 기사로 선정되었습니다!


상금 30만 원에 빛나는 ‘최우수상’은 허수진 전문필진, 김민서 사내필진이 수상했습니다. 허수진 전문필진은 쉽게 할 수 있는 요리로, 김민서 사내필진은 여행 이야기로 가꿈사 블로그를 채워주었는데요. 두 분 모두 가족, 꿈, 사랑 이름에 맞게 각자 색다른 기사 내용과 아이템들로 유익한 정보와 멋진 사진들을 소개해주셨답니다.


마지막으로 ‘대상’의 영광은 트렌디한 주말 나들이 장소와 맛집 소개, 교보생명의 다양한 현장 소식을 전해준 신여진 프론티어에게 돌아갔습니다. 개인적으로 프론티어 기자단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대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더욱 뜻깊은 해단식이 되었답니다.


#새로운 시작을 응원해요!

마지막으로 단체사진을 찍으며 가꿈사 13기 기자단 해단식을 마쳤습니다. 13기들의 이야기는 막을 내렸지만 각자의 자리에서 새롭게 시작할 모두를 응원합니다. 진심으로 수고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2019년 새롭게 시작될 14기 기자단 활동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이상 가꿈사 프론티어 기자 13기 신여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