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교보생명의 창립이념에 반하다! 다솜이지원센터 김예주 대리

본문

2018. 10. 19. 13:56

교보생명 하반기 공채 지원 마감일이 며칠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아마 많은 취업 준비생 분들께서 막바지 지원 준비로 바쁘실 것 같은데요. 취업 준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가꿈사에서는 다양한 직무에 종사하는 현업 사원들의 인터뷰를 연재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다솜이지원센터에서 근무하는 김예주 대리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회사생활 이야기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및 맡고 계신 업무 소개 부탁 드립니다. 

저는 교보생명 다솜이지원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예주 대리입니다. 다솜이지원센터는 교보생명이 고객들에게 받은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고 교보생명을 홍보하는 업무를 하는 곳인데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하고 있으며 여러 봉사단체들과 협력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대장정이나 사내직원을 대상으로 한 해외 봉사활동 역시 다솜이지원센터의 업무입니다. 


Q. 외부 단체와 함께 일하실 기회가 많은 만큼, 다양한 에피소드도 많으실 것 같아요. 일하시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들려주세요. 

에피소드라기 보다, 제가 맡은 업무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아요. 가끔은 명함이 너무 많아서 정리하기 힘들 때도 있지만요. (웃음) 또 하나의 일에 관련자가 많을 경우 커뮤니케이션이 꼬이는 경우가 가끔 있어서, 정확한 전달과 이해 능력이 필요하다는 걸 종종 느낍니다.

 

Q. 교보생명에 입사하기로 결심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원래부터 보험회사를 지망했어요. 특히 교보생명의 ‘교보’는 '교육보험'이란 뜻으로, 이름에서 엿볼 수 있듯이 국민교육진흥과 민족자본형성이 창립 이념입니다. 교보생명 창립자인 대산 신용호 선생님은 '교육이 민족의 미래'라고 말씀하셨어요. 저는 이 말에 크게 공감했고, 회사에서 번 수익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여러 활동을 하는 것을 보고 교보생명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었어요. 저의 진로 지향과 좋은 이미지가 결합되어 교보생명을 택했고, 그 결과 좋은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Q. 일을 하실 때 힘든 점도 있을 것 같아요. 

지점에 있다가 본사로 오게 되었는데요. 그 동안 쌓았던 역량과 요구되는 역량이 달라서 좀 힘들었어요. 신입의 마음으로 많이 부딪히고, 배우며, 성장하는 과정이라 생각이 돼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대리님은 이번에 대학생들과 함께 아시아대장정을 다녀오셨는데요. 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정말 즐겁고 재미있는 경험이었어요. 베트남에서 우리 대장정 대원들의 열정적인 모습을 보니 저 또한 즐거워지더라고요. 다시 대학생으로 돌아간 것 같았고,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들이 예뻐 계속 사진도 찍어줬답니다.

최근에도 아시아대장정 지역협의체 모임에 참여해서 대장정 대원들을 만나게 되었는데요. 베트남에서 함께했던 기억들이 떠오르고 대장정 대원들의 모습을 오랜만에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조언 

Q. 어떤 능력, 혹은 역량을 가진 후배들이 입사하길 바라시나요? 

자신에게 닥친 문제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남다른 아이디어가 나오고,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신입사원답게 통통 튀는 의견을 부탁하고 싶습니다. 


Q. 자기소개서와 면접에서 필승할 수 있는 팁이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우선 다양한 사람들과 모의 면접 연습을 많이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답을 정해놓고 질문 연습을 하면, 면접관들이 어떤 질문을 해도 준비된 답을 할 수 있거든요. 자소서의 경우, 첨삭을 많이 받아서 화려한 글보다는 깔끔한 글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관들이 읽기 좋은 글을 만드는 게 중요하죠. 


Q. 대리님이 입사를 위해 가장 열심히 준비하셨던 것은 무엇인가요?

저는 면접이었어요. 사실 요새 스펙은 거의 비슷하잖아요. 면접은 잘 준비한다면 자기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요. 자소서나 이력서에서 미처 다 보여주지 못했던 모습을 맘껏 뽐낼 수 있으니까요.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건 당당한 태도와 나만의 독창적인 답변이라고 생각해요. 틀에 박힌 답변 말고, '나'를 각인시킬 답변을 위해 평소에 많이 생각하고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Q. 대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활동이 있으신가요? 

많은 분들이 '토익'에 관해서 물어봐요. 언어는 직종에 따라서 필요로 하는 곳이 있고 없는 곳이 있죠. 하지만 저는 언어를 복수전공 한다든가, 꼭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라도 잘 할 수 있는 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요즘에는 인터넷만으로도 독학을 할 수 있으니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익히는 것도 좋은 것 같고요. 

또 PPT나 워드를 잘 만들고 사용할 줄 알면 회사생활을 할 때 아주 유용해요. 조별 과제를 할 때 PPT 제작만 맡는 역할이 있기도 하던데, PPT에 자신이 없다고 피하지 말고 계속 도전해보며 실력을 키워보세요. 컴퓨터 툴을 다룰 수 있는 자격증들도 갖고 있으면 정말 좋을 것 같고요. 

마지막으로 경진대회처럼 교내에서 진행되는 활동에 많이 참여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대학생 때만 누릴 수 있는 특권 같은 것이거든요. 저는 조교를 했는데, 과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 업무와 교수님을 보조하는 일을 하면서 '책임감'을 많이 배웠다고 생각합니다. 학교 홈페이지나 포스터 등을 평소 눈여겨보시고 다양한 활동을 경험해보세요. 


Q. 마지막으로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침착하게, 마음의 여유를 갖고 취업을 준비하라고 말하고 싶어요. 저 또한 취업 재수를 통해 교보생명 취업에 성공했거든요. 갈수록 취업이 더 어려워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인내심을 갖고 잘 기다린다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또 취업이 중요한 건 사실이지만, 남은 대학생활 역시 최선을 다해 즐기세요. 일단 취업을 하고 나면 시간적 여유가 많이 없어지니까요. 대학생활은 인생에 다시 오지 않을 황금 같은 시간이라는 것을 꼭 기억하세요! 


열정 넘치는 김예주 대리님의 이야기, 재미있게 들으셨나요? 저희도 곧 취업을 준비해야 하는 입장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이 글을 읽는 모든 취업 준비생분들이 자신의 적성과 맞고, 꿈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곳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3기 백승하, 추상수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