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가을에 꼭 먹어야 할 슈퍼푸드 BEST 7

본문

2018. 10. 17. 16:00

날씨도 선선해지고 먹을 것도 많은 가을, 이왕이면 영양소가 듬뿍 들어 있는 제철 채소, 과일을 선택하면 좋겠죠? 오늘은 가을에 꼭 먹어야 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슈퍼푸드 7개를 그림 한 장으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을에 더욱 맛있고 건강한 슈퍼푸드 7

가을에 우리 건강과 입맛을 모두 지켜줄 7가지 슈퍼푸드는 버섯, 단호박, 사과, 감, 고등어, 당근, 무입니다.  

건강식품으로 유명한 버섯은 많이 알려진 대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비만, 변비도 예방하는 웰빙 식품입니다. 특히 버섯의 베타글루칸은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탁월한 영양소로 유명하죠. 

단호박의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에 들어왔을 때 비타민 A로 바뀌면서 유해산소를 없애주고 노화를 억제하는 한편, 암, 심장병, 뇌졸중 등의 성인병을 예방해줍니다. 또 체내 신경조직을 강화해서 각종 스트레스와 불면증을 해소해주기도 하죠.

사과에는 칼륨, 비타민C, 유기산, 펙틴,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특히 칼륨 성분은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도록 돕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에게 좋습니다. 유기산의 경우 피로를 풀어주고 우리 몸의 면역력을 증강시켜주죠.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은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주며,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심장병 등 혈관질환과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은 포도당과 과당 성분으로 인해 힘이 생기고 피로도 풀리는 과일입니다. 감에 풍부한 비타민 C, A, B는 피부 미용과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죠. 감은 잎도 그냥 버리면 안 되는 과일인데요. 감 잎에도 비타민 C와 폴리페놀이 풍부하고 항산화 효과가 있어 고혈압, 심장병, 동맥경화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 변비, 빈혈, 저혈압이 있는 사람이나 임산부는 감의 타닌 성분으로 인해 철분이 몸 밖으로 빠져나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두뇌 발전에 좋다고 알려진 고등어는 단백질과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3가 풍부합니다. 동맥순환을 향상시켜 노화를 늦추고, 면역력을 향상시켜줍니다. 고등어의 DHA 성분은 뇌세포를 성장, 발달시키고 두뇌회전을 빠르게 하기 때문에 기억력과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당근의 주요 영양성분은 카로틴의 일종인 베타카로틴인데요.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에 들어오면 비타민 A로 바뀌게 됩니다. 비타민 A는 비타민 C·E와 함께 3대 항산화 비타민으로 손꼽힙니다. 항산화 비타민은 체내에서 유해산소를 없애주고 노화 억제 및 면역력 증강,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리 식단에 자주 오르는 채소인 무는 식이섬유, 비타민C, 엽산, 칼슘과 칼륨 등이 풍부합니다. 무에 풍부한 소화효소는 위 통증과 위궤양을 예방하고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죠. 또 무에 풍부한 비타민C는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도와 숙취해소에도 탁월하고, 아이소사이오사이아네이트 성분은 항암효과가 있어 면역력을 길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영양 듬뿍 제철 먹거리로 좀 더 맛있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교보생명 보험1번지> 블로그에 2016년 10월 25일 업로드 된 포스팅을 각색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