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광화문글판

본문 제목

교보생명 2018 광화문글판 가을편: 오장환, <종이비행기>

본문

2018. 9. 3. 14:33

못 쓰는 종이로 비행기를 접는다

비행기는 푸릉푸릉 날아갈 테지

하늘나라 별애기를 태우고 올 테지


 

성큼 다가온 가을, 교보생명 광화문글판도 새 옷을 갈아입었습니다. 이번 <가을편>은 올해 탄생 100주년을 맞은 오장환 시인의 ‘종이비행기’에서 가져왔어요. 오장환 시인은 서정성 짙은 작품을 통해 한국 현대시의 지평을 넓힌 시인으로, 동시작가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서정주, 이용악 등과 함께 1930년대를 대표하는 시인으로 평가 받고 있죠.


'종이비행기'는 쓸모 없을 것 같은 종이도 쓰임에 따라 아름다운 꿈을 전하는 비행기가 되듯, 긍정적으로 삶을 바라보고 그 속에서 희망을 찾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우리 삶에서 사소해 보이는 것들도 저마다 의미를 지니고 있다”며, “무심코 지나쳤던 일상도 애정을 갖고 자세히 들여다보면 그 속에서 소중한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는 뜻에서 이번 글귀를 선정했다”고 말했습니다.


글판 디자인은 ‘광화문글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으로 꾸며져 눈길을 끕니다. 공모전에는 국내외 대학생 300여 명이 참가해 높은 관심을 보인 바 있는데요. 대상을 수상한 최현석(경북대, 27)씨의 작품은 하늘로 날아오른 종이비행기가 아름답게 빛나는 별이 되는 모습을 참신하게 묘사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광화문글판은 지난 1991년부터 28년째 거리를 오가는 이들에게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해오고 있습니다. 광화문글판 <가을편>은 오는 11월 말까지 광화문 교보생명빌딩과 강남 교보타워 등에 걸리게 됩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