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안전하고 효과 있어!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

본문

2018. 7. 17. 11:24

장마가 끝나고 폭염 경보가 시작될 정도로 더운 요즘입니다. 아마 지금쯤이면 바다로, 계곡으로 휴가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달콤한 휴가와 숙면까지 방해하는 불청객, 모기를 퇴치할 수 있는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피부가 민감한 분들도, 유아들도 안심하고 뿌릴 수 있는 천연 모기 퇴치제,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보실까요? 


1. 계피를 활용한 모기 퇴치 스트레이

모기뿐 아니라 대부분의 벌레들이 싫어하는 대표적인 향이 있으니, 바로 계피입니다. 계피는 모기를 쫓아낼 뿐 아니라 정유 성분이 살충 작용까지 하기 때문에 더욱 유용합니다. 지금부터 계피 스프레이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준비 재료: 큰 유리병, 소독용 에탄올, 계피, 스프레이 공병

에탄올은 약국에서 250ml를 약 1,000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용시 화재의 위험이 있으니 문을 활짝 열어두고 사용하시는 게 좋아요. 스프레이 공병은 가까운 화장품 가게나 다이소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1) 준비해 놓은 유리병에 3분의 1정도를 계피로 채워줍니다. 

 

2) 에탄올을 계피가 완전히 잠길 때까지 부어주세요. 이 상태로 하루나 이틀 정도 기다려줍니다. 


3) 색이 갈색으로 우러나면 완성입니다. 스프레이 공병에 옮겨 담아주면 끝! 정말 간단하죠? 가방에 넣어 간편하게 휴대하고 다니면서 한 번씩 뿌려주세요. 


2. 페퍼민트 오일을 이용한 모기 퇴치 디퓨저

모기 퇴치에 도움을 주는 여러 허브 중, 페퍼민트의 효과가 특히 뛰어난데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시원한 페퍼민트의 향을 모기는 싫어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페퍼민트 특유의 향도 즐기고 모기도 쫓아낼 수 있는 페퍼민트 디퓨저를 만들어볼게요. 


준비 재료: 페퍼민트 천연 에센셜 오일, 소독용 에탄올, 디퓨저 용기, 우드스틱(섬유스틱)

저는 우드스틱과 섬유스틱을 모두 준비했어요. 섬유스틱은 우드스틱보다 발향력이 더 뛰어나서 향이 더 잘 퍼진답니다. 


1) 디퓨저 용기에 에탄올과 페퍼민트 오일을 7 : 3 비율로 넣고 잘 저어주세요. 향을 맡아보시고 취향에 맞게 조금씩 비율을 조정하시면 됩니다. 

 

2) 스틱들을 꽂아주면 완성입니다! 이것 역시 정말 간단하죠? 페퍼민트 디퓨저로 시원한 향도 얻고, 모기도 쫓는 일석이조 효과를 누려보세요! 


3. 맥주와 구강 청결제를 활용한 모기 퇴치제

맥주와 구강 청결제를 이용해서도 모기 퇴치제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모기들이 알코올과 구강 청결제 속에 들어 있는 멘솔 향을 싫어하기 때문인데요. 김 빠진 맥주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모기 퇴치제,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준비 재료: 유리병, 맥주, 구강 청결제, 스프레이 공병, 소금 한 스푼 


1) 유리병에 맥주와 구강 청결제를 2:1 비율로 넣어주세요.

 

2) 소금 한 스푼을 넣어줍니다. 소금을 넣자마자 거품이 많이 생기는데요. 그 상태로 재료들이 섞이도록 잘 저어주세요. 


3) 잘 섞은 모기 퇴치제를 작은 스프레이 병에 담으면 끝! 


지금까지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드는 방법 3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생각보다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방법도 쉽지 않으셨나요? 저는 종종 만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번 여름, 천연 모기 퇴치제로 건강하게 모기를 쫓아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가꿈사 프론티어 12기 이하은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