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라이프

본문 제목

휴게소 인기간식 소떡소떡과 상큼한 청포도주스 황금레시피

본문

2018. 5. 16. 16:00

최근 한 인기 프로그램에서 개그우먼 이영자 씨가 ‘소떡소떡’을 맛있게 먹는 장면이 화제가 되었죠. 소떡소떡은 저도 아이들과 함께 휴게소에 들르면 잊지 않고 사먹을 만큼 좋아하는 메뉴인데요. 오늘은 아이들 간식으로 딱인 소떡소떡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상큼한 청포도주스의 황금비율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재료준비


소떡소떡: 프랑크소세지, 가래떡(또는 떡볶이떡), 꼬치, 케첩과 머스타드

청포도주스: 청포도 한 송이, 탄산수, 올리고당 


1. 먼저 소시지가 골고루 잘 익을 수 있도록 칼집을 내어줍니다. 사선방향으로 두 군데 정도 칼집을 내면 되는데요. 가래떡도 소시지와 같은 길이로 잘라주세요. 


2. 소시지는 냄비에 물을 끓여서 데쳐주세요. 떡 역시 딱딱하다면 한번 데쳐줍니다. 


3. 꼬치에 떡과 소시지를 번갈아 가면서 꽂아주세요. 


4. 소스는 케첩과 머스타드 소스, 혹은 매콤소스 중에 기호에 맞게 준비하면 되는데요. 매콤소스는 고추장 1T, 간장 1T, 케첩 3T, 다진마늘 1T, 올리고당 1T, 설탕 1T를 넣어서 한소끔 끓여주면 완성됩니다. 


5. 프라이팬에 오일을 두르고 꼬치를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6. 물에 베이킹 소다 1T를 넣은 후 청포도를 넣고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청포도는 껍질째 먹는 과일이어서 깨끗하게 세척을 해야 합니다. 


7. 믹서기에 청포도 알맹이와 탄산수 한 병, 그리고 올리고당 1T를 넣어서 갈아주세요. 


8. 먹기 직전에 소떡소떡에 소스를 취향껏 뿌려주세요. (참고로 이영자 씨는 케찹 두 줄, 머스타드 한 줄을 뿌려드시더라고요) 저는 집에 사용하던 물약병이 있어 소스통으로 활용했습니다. 


휴게소 인기간식 소떡소떡과 상큼한 청포도주스가 완성되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생각보다 소떡소떡과 청포도주스의 조화가 어울려서 정말 맛있는 간식 타임을 보내실 수 있을 거에요. 아이들과 함께 꼬치에 끼우면 만드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고요. 오늘 저녁엔 소떡소떡 만찬으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라며, 이상 가꿈사 전문필진 허수진이었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