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뉴스룸

본문 제목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기자단 가꿈사 7기 기자단 발대식

본문

2015. 8. 5. 15:00




가꿈사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프론티어 기자 배성민입니다. 저를 비롯한 가꿈사 6기 기자단은 지난 2월부터 7월까지 6개월 동안의 활동을 마치고 2015년 7월 8일에 해단식을 가졌답니다. 그리고 7월 15일, 대망의 가꿈사 7기 기자단 발대식이 있었는데요, 프론티어 기자도 6기에 이어 7기에서도 가꿈사 가족 여러분께 다양한 소식과 기사로 소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가꿈사 7기 기자단의 첫 공식 행사인 발대식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가꿈사 기자단의 발대식은 단체 유니폼을 입고 프로필 사진을 찍으며 시작되었답니다. 이번 7기 역시 본 행사를 시작하기에 앞서 개인 프로필과 팀 프로필 사진을 찍느라 바빴는데요, 앞으로 6개월 간 저희 기자단이 쓴 기사마다 함께 따라올 사진이기에 그 전부터 포즈나 작은 소품들을 준비하는 정성을 보인 기자 분도 계셨어요. 저도 7기 활동 네임태그가 어떻게 나올지 매우 기대가 되네요!


각자 프로필 사진을 찍고 본 행사 시작을 기다리는 동안 저는 재미있는 점을 발견했는데요, 프론티어 기자단을 비롯하여 사내필진, 와이프로거 기자님들 중 6기에 이어 연임을 하시는 분들과 그렇지 않은 분들의 모습이 굉장히 대조적이라는 사실이었어요. 7기가 첫 활동인 기자님들은 차분히 자기 자리에 앉아 기다리고 있는 반면 연임하시는 분들은 며칠 전 해단식에서 봤던 동료 기자님들을 찾아 안부를 묻느라 바빴답니다. 특히 올해 교보생명 대학생동북아대장정 14기에 참가한 새내기 프론티어 기자단은 어색함이 살짝 감돌기도 했지만, 가꿈사 7기 활동에 큰 기대를 하는 만큼 설렌 모습이었어요.






드디어 발대식 시간이 되었어요. 발대식 진행은 교보생명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의 강문영 대리님께서 진행을 맡아주셨답니다. 이날 행사의 첫 순서는 교보생명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담당임원이신 박치수 상무님의 환영사로, 상무님은 가꿈사 7기 기자단을 반갑게 맞아주셨답니다. 상무님께서는 환영사에서 "최근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마케팅 전략에 있어 대세를 이루고 있다”며 “생명보험은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이 더욱 중요한만큼 가꿈사 블로그 기자단 여러분의 적극적이고 다양한 활동이 대중들과의 소통으로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가꿈사 7기 기자단에게 격려와 응원을 아끼지 않으셨답니다.


환영사가 끝나고, 가꿈사 7기의 활동소개가 이어졌는데요.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의 이름인 '가족·꿈·사랑'에 대한 설명과 블로그 테마 설명을 시작으로 와이프로거, 프론티어, 사내필진 세 타입의 필진들을 간단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또한 각 필진들의 활동기간과 모임 등의 세부 내용들을 설명하는 동시에 가장 중요한 ‘기사 작성 5 STEP’을 배울 수 있었답니다.






활동소개를 마친 후에는 발대식에 참석한 모든 기자단원들이 6개월간의 활동 각오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사내필진을 시작으로 와이프로거, 프론티어 기자단 순으로 발표가 진행되었는데요. 먼저 사내필진 기자단은 전국의 NGO단체들을 소개하는 기사를 쓰고 싶다는 각오와 업무와 관련된 금융/재무 설계 내용들을 유익하고 알기 쉽게 기사로 써보고 싶다는 각오 등을 발표했어요.

교보생명에서 직접 일하고 계셔서 그런지 사내필진 분들의 각오에서는 전문성과 듬직함이 묻어 나왔답니다. 특히 사내필진 기자단에선 연임을 하신 분들이 굉장히 많으셨는데요, 업무와 기자단 활동을 병행하면서 회사 생활에 활력을 얻을 수 있어 굉장히 만족하고 있다는 의견이 많았답니다. 




다음은 와이프로거 기자단의 순서였는데요, 지난 6기의 종합대상 수상이 와이프로거 기자단에서 나온 만큼 저 또한 집중하여 각오 발표를 들었답니다. 

그 중에 기억에 남는 각오가 있었는데요. 교보생명의 오랜 고객이신 분께서 신혼 초 건강 문제로 수술을 받으셨는데 마침 교보생명의 서비스와 혜택을 통해 이겨낼 수 있었고, 그에 감동하여 마음에 항상 품어 오고 계셨다고 해요. 그러다가 가꿈사 블로그를 접하게 되었고, 평소 기자단 활동을 꿈꿔 오다가 지원을 하게 되셨다고 해요. 

또, 평소에 아이들을 키우면서 가꿈사 블로그를 통해 여행과 육아에 대한 정보들을 얻으셨다는 분도 계셨답니다. 항상 좋은 기사들을 독자로써 보다가 ‘나도 한 번 해보고 싶다’라는 마음으로 도전하셨다고 해요. 와이프로거 기자단은 누구보다도 육아와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가정과 육아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기사들로 가꿈사 가족 여러분을 찾아 뵐 예정이라고 해요. 이번 7기에서도 돋보이는 활약이 기대되네요!






마지막 순서는 프론티어 기자단이에요. 저를 비롯한 4명이 연임을 하고 4명의 새로운 멤버가 추가 되었는데요, 이번 7기에 새로 들어온 4명의 프론티어 기자는 2015 대학생동북아대장정에 참가한 대원들이랍니다. 이 4명의 기자들은 2015년 7월 21일부터 8월 1일까지 진행 될 대학생동북아대장정의 해외 탐방지에서 현장감 넘치는 소식을 전해줄 예정이에요.

또, 프론티어 기자단에는 취업을 준비하는 4학년 학생부터 갓 신입생이 된 새내기까지 같은 대학생이지만 서로 다른 관점과 분야의 소식을 전해줄 기자들이 있어 기대해도 좋으실 것 같아요. 특히 프론티어 기자단 중에는 지난 6기에서 수상을 하지 못한 아쉬움을 7기에서 풀겠다는 각오가 많았는데요, 이번 프론티어 기자단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랍니다!





이렇게 가꿈사 7기의 모든 기자단의 각오를 끝으로 발대식 1부 행사가 모두 끝이 났답니다.

마지막으로 단체 기념 촬영이 있었는데요. 사진에서도 나타나듯 6개월간의 각오와 마음가짐을 잘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가꿈사 가족 여러분께도 이번 7기가 활동하는 동안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 드려요. 언제나 유익하고 반가운 소식들로 여러분들을 찾아가는 교보생명 가꿈사 기자단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