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감자를 주로 어떻게 요리해 드시나요? 아마 감자조림이나 볶음, 혹은 카레 등에 넣어 드실 텐데요. 오늘은 패스트푸드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웨지감자를 집에서 한번 만들어보려 합니다. 생각보다 쉽고 간단한 웨지감자 레시피, 한번 확인해보실까요? 


준비 재료: 중~대 사이즈 감자 4개, 소금, 오일, 버터 20g, 파슬리, 파마산 치즈가루


1. 솔이나 수세미로 감자 겉을 문질러 깨끗이 씻어줍니다. 껍질째 요리할 예정이니 껍질은 깎지 않으셔도 돼요. 


2. 씻은 감자를 찜기에 넣어 15분 정도 쪄주세요. 


3. 젓가락으로 찔렀을 때 2/3정도 들어가면 불을 꺼줍니다. 팬으로 더 익혀야 하니 너무 푹 쪄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4. 쪄진 감자를 웨지감자 모양으로 길쭉하게 칼로 잘라주세요. 


5. 팬에 감자를 펼치고 버터와 오일을 넉넉히 두른 후 중불로 익혀줍니다. 


6. 바삭하게 구워지도록 앞뒤로 돌려가며 노릇하게 익혀주세요. 중간중간 기호에 맞게 소금을 뿌려줍니다.  감자를 잘 뒤집어주면서 익히셔야 겉은 바삭하고 속은 포근한 식감을 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7. 웨지감자가 완성되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저는 파슬리와 파마산 치즈가루를 뿌려주었는데요. 아이들은 케첩에 찍어먹는 걸 더 좋아하는데, 기호에 따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조금은 번거로워도 가족들을 위해 안전한 먹거리를 만들어 맛있게 먹는 모습이 참 행복한 일이라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적은 오일과 버터로 부치듯이 익혀 만든 웨지감자는 아이들 간식으로는 물론, 어른들 술안주로도 손색 없는 담백한 요리인데요. 쌀쌀한 날씨에 외식하지 않고 집에서 해먹을 수 있는 감자 요리, 한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상 가꿈사 와이프로거 13기 최인자였습니다.


행운 가득! 행복 가득! 가꿈사가 준비한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으세요!

Posted by 교보생명 교보생명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인기 태그

#제철음식 #주말가족여행 #해외여행 #광화문글판 #보험상식